이 지구상에 살아있는 모든사람들이...이 책 제목을 본다면...다들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을 것같다.
아메리카를 누가 처음 발견했을까...??라는 제목을 본 순간...
누구긴 누구야하며....나또한 콜럼버스를 생각했다...
대서양을 건너 일주하는데 성공한 최초의 인물이자 최초의 탐험가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라고 배워왔기에
아직도 그가 아메리카를 발견했다고 믿었다
감기로 인해 고열이 심한 난....이 책을 곁에 주고...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
한장한장 읽어나갔다 ~~~새로운 증거를 제시하면서...사실적으로 나열되어...이야기가 전개되니...
눈앞에 ...모든 상황들이 펼쳐지는듯...시간가는줄 모르고 읽어내려갔다.
거기다가 책속에 그림들..그냥 가상으로 그려...책쓴이가 그린건줄 알았더니..
사실을 토대로 그때 그시대에 맞게 증거들을 제시하고 있는 동판화 삽화 그림들이였다..
글과 그림이 한데 어울려져 책을 읽으며 상상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어 이책의 가치가 높게 평가하고 싶다..
책속에 바이킹탐험가들이 나오는데 난 이들이 가상인물인줄만 여지껏 알았다가 책읽고 ...
실존인물이라는걸 첨 알았다..~ 이 책속에선 아직까지는 바이킹이 최초의 아메리카를 발견했다고 나온다..
만화에서 바이킹이 늘 해적도둑으로 나와...만든 인물인줄 알았는데...^^;; 무식~탈로났다..~ㅋ
양장이라 ...책표지도 고급스럽고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특히 남자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할 것같다..

글씨도 써서 좋습니다.~
이 글을 쓴 러셀프리드먼작가가 더더욱 대단해 보인다...자료수집에 있어 ...박수를 쳐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