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6-A : 초6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겨울방학은 2달로 길어도 참으로
길었던 방학이네요~신랑 출장으로 독박 육아하며
 스트레스도 받지만 열심히 푸는
모습 보면 눈 녹듯 녹아내려 힘이 나네요~

과목 중 수학을 못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초등수학문제집으로 빅터연산을 준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까 싶어 홈스쿨링을 했지요~
이렇게라도 미리 해두어야 어느 정도 교과를 따라가거든요~


 


빅터연산6A는 초 6학년 수준으로~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교과랑 연산이랑~
따로 학습하지 않아도 되기에 좋아요~


 

단원이 시작하기 전 만화로
아이들 흥미를 유발시켜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도 관심을 보이네요~
그러면서 다음 장을 넘기게 만드는 것 같아요~ㅋ



처음에는 원리 이해를 돕는 문제로 연산의
 기본을 다져~ 원리와 개념을 쉽게 배워 아이가
 어려워 않고 문제를 잘 풀어요~

그러면서 다양한 유형의 수수께끼와 연상퀴즈로
재미를 느끼며 풀 수가 있어요~ 거기다
 다양한 문제 형태로 실력을 높일 수 있어 좋고요~






초등 6학년이 되면 수학만큼은
 집에서 하기가 힘들어 학원을 필수로 보내야
한다고 엄마들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우리 집 아이도 보낼 생각이었는데~
새로운 문제 유형이 나올 때마다 풀이 방식을 잘 설명해놓아
아이가 잘 풀어서 집에서 학습이 가능하네요~

ogq_58146d74c399f-2

학원비 벌었는걸요 ㅎㅎ




마지막엔 집중 연상으로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해 정확성을 키워줘요~
문제가 정말 조금씩 난이도를
높이기에 풀다가 질려 하거나 싫어하진 않더라고요~




보통 초등수학 문제집이 지루하게 단순 문제로
 가득한 반면~ 빅터 연산은 실생활 적용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더 흥미로워 하며 이해가 빠르네요~

저녁에 씻고 난 후 말하지 않았건만 수학 문제집
 펼쳐서 하고 있는 아이~하라고
 신경전 부리지 않아도 요건 말없이 풀어 좋더라고요~


 


연산 마무리는 QR코드 연산 test로 하고 있어요
QR코드 찍으면 모바일 러닝이 시작되네요~
새로운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 수 있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좋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풀 수 있어 굿~




혼자서도 열심히 하네요~ 답도 혼자서
 맞추고~틀린 거 이해는 하면서 넘어간 거냐고
물어보니~ 정답 및 풀이 보고
어떻게 푸는지 이해했다고 하네요~
?? 믿어야겠죠~^^ 1학기 수학 단원평가가 벌써부터 기대돼요 ㅋ




6단계가 A 권 B 권 두 권인데
조만간 A 권 다 끝나면 B 권도 집에서 풀어보려고요~
아이가 싫어하지 않고
잘 푸니 다음권도 빨리 사주고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