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부모 교실 - 아이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함께교육 3
차승민 지음 / 서유재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의 집 아이였더라면 여유를 갖고
좀 더 지켜보며 키울 텐데... 내 아이라서 먼 20, 30년을
 바라보며 키우니 작은 것까지
 고민하고 크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열 살 전후 아이의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
초등 생활의 모든 것~ 궁금한 것들이
너무나 많기에 초등 부모교실을 읽게 되었어요~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이야기라
공감 가는 부분들이 많고 도움 되는 부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직 아이가 어리기에 행여나
이성을 사귀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그 부분에
 대해 쿨하게 받아들이게 되었어요~

어른의 관점에서만 생각하며
사귀기 전부터 가이드라인을 치고 안된다고만 생각했었는데
 동성이든 이성이든 같은 친구로서 좋게
 만남을 가지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겠구나 싶더군요~

예전에 비해 잠도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고 공부도 안 하고~
성격도 예민해져 때론 까칠 어진 딸이... 왜 저러나 이해를 전혀 못했네요~
급격하게 신체 변화 등 정신적으로 혼란스러운
 10대의 마음을 너무나 헤아려주지 못한 채
부모 입장만 앞세워... 슬퍼하고 속상해했더라고요~ 

아이를 부모 입장으로 만 바라봤는데 학교에서의
선생님 입장도 알게 되니... 이해할 수 없었던 선생님의
 훈육방식도 어느 정도 이해되면서 믿음이 생기네요~
거기다 아이의 작은 행동에도 학교생활에선
 어떨까 하며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곤 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어쩜 잘하고 있겠다는 확신을 들게 하더군요~

아직도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되고
잘 키우고 있는 게 맞는지 늘 생각하게 하는데... 초등 부모교실을 읽고...
예전보단 아이를 기다리며 다독거리게 되네요~
작은 천사를 내게 주어 행복하고 참 좋은데... 해가 거듭할수록 힘든 건 사실이네요~
좋은 관계가 잘 유지되어... 서로에게 상처 없이 잘 살았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