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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존
기시 유스케 지음, 한성례 옮김 / 씨엘북스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짧게 쓰자면, 나라면 과연 어떨까? 그게 책을 보면서 느낀 첫번째 느낌이였다. 나라면...
소설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공감이 아닐까 한다. 공감이라는 건 여러 의미겠지만, 그 상황이 납득이 된다. 는 이야기겠지?
그럼 판티지물은? 무협은? 초현실은? 물론 이건 납득이 안 된다. 현실에 존재할 수 없는 이야기인걸. 그러나 열광하는 거잖아. 현실에 없으니까. 나라면... 이라는 조건 아래서는. 나라면... 으로는 뭐든 공감이 가능해. 적어도 나는.
그렇게 해서 다크존은 현실과는 다른 이야기를 시작한다. 장기나 체스 같이 서로 편이 갈려서 제한시간에 서로의 왕을 죽여야 하는. 일곱번 경기에 4번을 먼저 이기는 편이 살아남는. 다른 점은 컴퓨터 게임처럼 사람이 괴물의 모습을 하고, 각자의 능력이 있고, 시간이 지나면 레벨 업으로 좀 더 강해질 수 있는. 그 중심엔 왕이 있다.
내가 따라가야 하는 왕은 홍왕. 홍왕은 현역 장기기사인 사람. 그 뒤로는 모두홍왕이 아는 사람이다. 그리고 영문도 모르게 싸움은 시작된다. 오로지 살기 위해. 대국이 거듭될 수록 양편은 서로에 대해 다크존에 대해 알 게 된다.
이야기가 계속 이랬다면 아마, 정말 게임물을 쓰신거라고 말하고 싶었다. 허나 이야기는 현실을 버리지 않는다. 현실에서의 홍왕은 결코 강하지 않다. 보기에 따라서는 저런 사람을 따를 수 있을까 싶을 정도. 그렇기 때문에 현실의 그는 다크존으로 무한 반복을 시도할 수 밖에 없다.
나라면 저런 선택을 했을까를 많이 생각하게 했던 두뇌게임 다크존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