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비행기 세계사 100 어린이 미래 교양 시리즈 10
임유신.조문곤 지음 / 이케이북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케이북, 어린이추천도서, 비행기, 초등추천도서, 지식책

이케이북 어린이를 위한 미래교양시리즈 10번째 책

어린이를 위한 비행기 세계사 100P1140453.JPG

비행기의 역사와 세계사적 관점에서 읽어 볼 수 있는 책을 만나보았어요~

제가 먼저 읽었는데 아들 궁금한지 본인 책 읽다가 어린이를 위한 비행기 세계사 100 을 힐끔힐끔 읽더라고요^^

그도 그럴 것이~

궁금하고 신기한 비행기에 관한 내용이 가득 들어 있어요^^
P1140455.JPG

가장 크고 무거운 일반 수송기부터~

P1140456.JPG

적군의 레이더와 미사일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스텔스 기술이 필요한 비행기
요즈음 핫이슈인 드론에 대한 내용도 읽어 볼 수 있었네요~

비행기가 오래되었다고 안전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제가 비행기에 대해 가장 궁금했던~

해외여행 시 왜 가는데 걸리는 시간과 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다를까 하는 고민을 명확하게 풀어주는 내용^^

제트 기류를 이용하면 비행시간이 줄어든다는 사실~

동쪽인 우리나라에서 서쪽인 유럽이나 미국을 가게 되면 제트 기류를 정면으로 맞으며 비행하기 때문에 속도가 줄고 반대로 유럽이나 미국에서 우리나라로 올 때는 제트 기류를 등지고 비행하기 때문에 2시간 이상 더 빨리 우리나라에 도착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타이어가 22개 붙은 비행기에 대한 이야기도 읽어 볼 수 있었고~

비행기 안에서 화장실 갈 때 오물을 어떻게 처리하나 궁금했는데요~

분뇨는 배관 중간에 파쇄기로 잘게 부숴서 오물 탱크에 모아둔다고 하네요^^
P1140514.JPG
비행기의 여러 가지 세계 기록도 재미있는 내용이 많이 들어 있어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6분 만에 갈 수 있는 블랙버드 와우~

P1140515.JPG

콩코드 비행기가 없어진 이유도 읽어 볼 수 있었고요~

P1140516.JPG


비행기에 대한 여러 가지 기네스 이야기도 읽어 볼 수 있었네요~

인간 동력 비행기도 신기하고 비행기 모험가 포셋에 대한 안타까운 이야기도 읽어 볼 수 있었네요
P1140517.JPG
비행기로 인해 일어났던 여러 가지 테러와 실종 사건에 대한 내용도 읽어 볼 수 있었어요

9.11테러와 아직도 찾지 못한 비행기에 대한 내용은 정말 안타까운 마음을 갖게 하네요T.T
P1140518.JPG
비행기는 양력의 힘을 이용해서 이륙한다는 것도 처음 알았어요.

중력에 대한 내용은 많이 배우지만 양력에 대한 내용은 처음 알게 되었네요^^

양력 중력의 힘을 거스르고 중력의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는 힘이라고 합니다.^^

역시 ㅋ

부자들은 스케일이 달라요^^

유명인사들의 비행기 부럽기만 하네요^^

관제탑과 관제소에 대한 내용도 자주 나오더라고요~

항공기를 운전하는 기장들도 중요하지만~

관제탑과 관제소에 있는 관제사들의 어깨도 무겁겠어요^^
P1140521.JPG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텐징-힐러리 공항 에베레스트 등반을 하기 위한 사람들이 자주 이용한다고 하니~

산 뿐만 아니랑 공항부터 위험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P1140522.JPG
세계 최고 공항

서비스 세계 1위 공항 인천국제공항~

인천에 사는 저로서는 자부심이 생기네요~

절대 팔지 않았으면 하네요^^
P1140523.JPG
저가 항공사 이용하는 저 ㅋ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좋은 듯싶어요^^

비행기 기내식~~

비빔밥과 불고기~

우리나라를 알리는 또 다른 방법이네요^^

P1140525.JPG

어린이를 위한 비행기 세계사 100을 읽기 전에는 이유도 모르고 비행기 뜬 후 3분 내리기 전 8분 비행기 몇 번 안 타본 저도 긴장하게 되었었는데요~
그 이유가 여기 책에 나와 있네요^^


 

어린이를 위한 비행기 세계사 100 은 인류 최초의 비행기부터 미래 비행기까지 비행기와 관련된 사진과 이야기로 알차게 꾸며져 있네요^^
 300여 장의 멋진 비행기과 관련 사진과 그림도 가득 들어 있어요~

살짝만 보여줘도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비행기에 대해 다양하고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어요.

 

 열기구, 전투기, 화물기, 스텔스 비행기, 헬리콥터와 드론, 인공위성과 로켓 등 비행기의 종류를 비롯해서 비행기가 발전되어온 모습과 구조를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네요.


저도 재미있게 읽고 아들도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이 포스팅은 이케이북에서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