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팬, 미생물이 뭐야? 틈만 나면 보고 싶은 융합 과학 이야기 11
손영운 지음, 오승원 그림, 구본철 감수 / 동아출판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터팬, 미생물이 뭐야? 

 

 

피터팬이 미생물로 인해 먹을 것이 모두 오염되어 빵집을 운영하는 수지 엄마와 수지를 납치하여 미생물에 대해 배우는 내용입니다. 

 

미생물이 사람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기도 하지만 미생물이 인간의 음식과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박테리아보다 작은 미생물 중 대표적인 바이러스 감기 걸리게 만드는 코로나 바이러스

제가 지금 감기로 고생인데~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란 것도 알게 되었네요~

책 중간중간 만화와 실사 사진이 책을 재미있게 읽도록 도와주네요^^

빵을 상하게 만드는 검음빵곰팡이, 우유를 상하게 만드는 바실루스 세루우스 미생물의 이름도 여러 가지네요~

곰팡이 관찰하는 실험도 책 속에 들어가 있고, 미생물을 이용해 빵을 만드는 실험도 해 볼 수 있네요.

착한 일을 하는 미생물에서 우리나라 전통 음식 된장과 김치에 미생물이 살아 있다는 내용도 읽어 볼 수 있었네요.

미래에는 미생물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겠어요~

생물의 무게에 60%을 차지하고 있는 미생물.

우리 인류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발전시켜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