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6-1 (2018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도전! 쎈 가이드

 

좋은책신사고의 초등 수학 라인업으로는 온 국민 베스트셀러 쎈

쎈 브랜드의 연산 교재로<쎈연산>, 쎈 브랜드의 상위권 교재로 <최상위쎈>이 있죠!

 

 

<최상위쎈> 고난도 문제를 마스터한다! 최고수준 수학 학습서, 최상위쎈

 


초등참고서,초등문제집,초등수학,최상위쎈,초등상위권


P1120501.JPG

 

 최상위쎈6-1

깔끔한 표지에~

얇은 책~

요 책 학기 중에 마무리해보자~

하는 결심을 세웠네요^^

엄마가 ㅋ

 

이 책의 특징은

1. 심화부터 경시까지 고난도 문제 총망라

2. 심화 유형 집중학습 시스템으로 문제해결력 업그레이드

3. 3단계 난이도별 학습으로 고난도 문제 완전 정복


 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최상위쎈6-1

시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반복해서 공부했으면 하네요~

 

 

P1120502.JPG
 

성준이 초등수학 최상위쎈6-1 시작합니다.

우후후~

6단원으로 공부할 수 있겠어요

 


1. 각기둥과 각뿔

2. 분수의 나눗셈

3. 소수의 나눗셈

4. 비와 비율

5. 원의 넓이

6.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

초등수학 6학년 1학기 열심히 공부해요~

 


 최상위쎈6-1는 개념학습-문제 학습-실전학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문제 학습 부분은  알파, 베타, 감마 세 단계를 거쳐 공부하게 됩니다.

공부한 날과 확인을 표시하며 공부합니다.

잘 했으면 빨간 박스

부족하면 파란 박스에 동그라미 표시를 하며 공부해요~

 

P1120503.JPG

 

개념학습으로 단원별로 교과 내용을 빠짐없이 읽어 봅니다.

개념 note의 미리 보기로 중1 내용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심화 부분으로 고난도 문제를  풀 때 유용한 개념 및 방법을 정리합니다.

 

P1120505.JPG

 

 

알파 단계에서는 유형별로 문제를 공부해 볼 수 있습니다.

유형 문제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답을 찾을 수 있는지 공부합니다.

단계별 문제로 답을 구해가면서 문제 해결에 유용한 팁을 요약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성준이 이제 고학년 되니 알파 단계는 잘 공부했습니다.

가끔 실수하는 경향이 보이기는 하지만~

처음 심화문제 만났을 때 하고는 많이 달라졌어요^^


박스 안의 유형 문제로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배웠다면

확인 문제와 발전 문제로 조금 더 어려운 문제들을 만나 봅니다.

문제 해결하는 연습을 알파 문제로 한 후~

 

P1120509.JPG


알파 단계 심화 유형으로 10% 다지기 공부를 한 후~

베타 단계 고난도 문제로 5% 굳히기

여러 개념이 종합된 고난도 문제로 실력을 굳힙니다.

즉, 심화 문제를 공부합니다.

 


쎈 포인트의 힌트를 참고하며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이네요~

 

신유형, 통합형, 서술형 문제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성준이는 신유형, 통합형, 서술형 문제보다 문제가 길어지면 일단 긴장^^

풀이과정을 정리해서 썼으면 하는 엄마의 바람^^

 

P1120512.JPG


감마, 최고 수준 문제로 1% 완성하기

교외 경시 수준의 최고난도 문제에 도전해 봅니다.

즉, 어려운 문제들을 공부하게 됩니다.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며 공부할 수 있는 부분도 보이네요~

P1120511.JPG


문제 양은 적은데...

까다로운 문제가 나오면 헉!!!

엄마도 어렵다 ㅋ

 

P1120496.JPG

 


그래서~

QR코드를 이용하려다가~

아이폰이 잘 안되는지 아이 방이 인터넷이 잘 안되네요 ㅎㅎ

그래서 컴퓨터 켜고 선생님 풀이 방법 엄마도 함께 보았네요~

http://hsn-mat.sinsago.co.kr/s

 

P1120498.JPG

 


마지막 문제 어려워했어요~

 

P1120513.JPG


창의 사고력 문제도 보이고~

 

P1120514.JPG

 

경시대비평가도 보이네요~

교내외 경시대회에서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를 단원별로 되어 있네요~

오늘 공부하도록 유도해 보아요^^

 


P1120515.JPG


정답 및 풀이도 이렇게 빠른 정답과 자세한 풀이과정이 제공되어 있네요~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문제 해결의 힘을 기를 수 있겠어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