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한국사 11 - 임진왜란 전후의 상황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역사 11
이준범 글, 인진호 그림, 이학운 학습.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LIVE 한국사, 초등한국사,초등한국사추천,만화한국사추천,초등학교역사,초등한국사책 추천,라이브한국사

초등한국사 추천 LIVE 한국사 11 조선 후기 Ⅰ 

P1120054.JPG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 역사  LIVE 한국사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 역사  LIVE 한국사

11 조선 후기 Ⅰ




 

우리 한국사를 인물 중심으로 이야기하는 학습 만화책입니다.

11권에서는 선조, 신립, 이순신, 원균, 곽재우, 김시민, 권율, 유성룡, 김충선, 이삼평에 대한 내용을 읽어 볼 수 있었습니다.

 

LIVE 한국사 역사 카드가 좋아하는 아들~

역사 카드부터 찾더라고요~

P1120084.JPG

역사 속 인물들이 증강현실로 보입니다.

LIVE 한국사 QR코드 이용해서~증강현실을 볼 수 있었고요~

 

아들은 안드로이드 폰이라서 증강현실을 보고

엄마 아이폰은 3D, 2D 애니메이션 볼 수 있었네요~

 

P1120065.JPG


QR코드와 증강 현실로 보는 생생한 역사~

P1120064.JPG

학습 만화책이 아니라~

종합 문화 세트 인가 봅니다. QR 박물관으로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문화제도 볼 수 있었습니다.

QR코드 박물관으로 박물관 유물에 대한 설명도 직접 듣고 읽을 수 있었네요~

문화유산 채널과 연결이 되기도 하네요~

대박 LIVE 한국사입니다 ㅎㅎㅎ


P1120056.JPG 


차례도 읽어보고~

교과서로 보는 연표로 한국사와 세계사를 연결해서 봅니다.

우리 한국사 역시 세계사와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갈 수 있겠네요~

LIVE 한국사 속 캐릭터들이 귀엽네요~

P1120057.JPG

누리와 아라가 보주 조각을 모아가며 역사의 보물을 찾아가는 내용이 전체적인 흐름이 되는 듯합니다.

임진왜란 편을 읽고 싶어 하는 성준이~!

지금의 역사와 다르지 않다는 생각~

정작 위험한 순간에~

왕이 도망 T.T

그리고 또다시 이런 전쟁을 치르지 말자고 징비록까지 만들었지만.

일제시대.

그리고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T.T

역사는 꼭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


P1120059.JPG

톡톡! 역사-->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역사적 사실을 읽어보게 합니다.

P1120058.JPG

책 아래쪽에는 어려운 어휘(*) 나 역사 관련 어휘(▶)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P1120060.JPG

한국사 핵심 노트에는 교과와 연결된 중요한 역사적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고 실사 사진이 들어 있어 박물관에 온 듯 한 느낌을 주네요.

P1120061.JPG

세계사 핵심 노트 또한 우리 역사와 연결된 세계사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사도 이렇게 접하고 중학교 간다면~~

배경지식으로 역사 공부가 어렵지 않을 거예요~

책을 다 읽고 도전 역사 퀴즈로 읽은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보이네요~

P1120063.JPG

도전 역사 퀴즈 정답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자료 제공이 어디서 되었는지도 알려주고 있네요~

P1120062.JPG


글로만 읽어서 또는 용어로만 알고 있는 내용들을 만화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며 읽을 수 있네요~

학의진~

아이들이 학의 모양이라고 설명만 되어 있다면 머릿속에 떠올리거나 다른 그림을 그릴 수도 있지만 이렇게 그림으로~

눈에 쏙 들어오네요^^

이렇게~~

총 20권의 책으로 만들어지는 LIVE 한국사 재미있고 알차게 읽을 수 있겠네요~


최태성 EBS 강사님과 허수 서울대 국사학과 교수님이 추천하는 책이니 더욱 믿을 수 있겠네요~

LIVE 한국사 읽고 초등학교 사회 공부에도 도움받고 중학교 역사 시간에도 도움받고 고등학교 한국사에도 도움이 되길~~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