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에너지

'긍정 훈련'당신의 삶을 행복으로 인도할 최고의, 초후의 '멘토'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 훈련

행복에너지,행복한에너지


P1110627.JPG


 

책 표지를 보고 ㅎㅎ

딸아이 엄마 새얼백일장 책 같아요 하네요. ㅎ

P1110628.JPG

저자 권선복님에 대한 내용도 읽어보고
P1110629.JPG

차례도 읽어 보았네요.

긍정도 훈련이 필요하다

예행연습, 워밍업, 실전
P1110630.JPG
그리고

강화, 숨 고르기, 마무리!!
P1110631.JPG


행복에너지 책 속에는 책 소개들도 들어 있어요.

읽으면서 소개된 책들도 한번 읽어 봐야지 했네요~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항아리 속에 무엇을 먼저 채우느냐에 따라 채울 수 있는 내용이 달라지고 양이 달라지게 된다는 이야기

인생이라는 항아리 속에 내가 목표로 하는 큰 돌을 먼저 넣는다면, 자갈과 모래들이 항아리를 채우듯 인생을 채우게 된다는....

즉, 목표를 가지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뜻!

너무 유명한 이야기인데 잊어버리고 살고 있었네요.

행복에너지 책을 통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어요^^

 


PART가 시작되기 전에 시와 함께 시작이 되어요.

시 속에도 좋은 글귀가 많이 들어 있어요^^

P1110633.JPG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베타 엔도르핀이란 것이 분비되어 사람을 젊고 건강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저도 자기 전에 일어나기 전에 행복한 생각을 하려고 하네요.^^

그래서 자기 전에는 잠이 잘 오고^^

일어나기 전에는 더 자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지긴 하네요^^
P1110634.JPG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 <록키>의 주인공 실베스터 스텔론의 이야기

자신의 시나리오를 자신이 주연을 맡는다는 조건으로 영화사와 계약하고 영화에 성공했다는 이야기 저는 처음 알았네요.

원래 배우였던 잘생긴 사람으로 알았지~ 이렇게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는 사람인지는 몰았네요.

역시 노력하는 자만이 기회도 얻을 수 있나 봅니다.


P1110635.JPG


자신의 삶을 의심하며 쓸데없이 시간을 소모하는 사람들이 저지르는 12가지 잘못

자신의 목표를 선언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나이가 되어 버린 저는 다시 한번 목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네요.

작은 실수 앞에서 마치 중대한 실수를 한 것처럼 기가 꺾인다.

감정적 또는 개인적으로 자신의 생각에 몰두한다.

눈에 들어오는 글귀들이에요^^

P1110636.JPG


요즈음 뉴스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핫한 내용들은 우리나라 지도자들의 잘못이 많아요.

섬기는 리더에 대한 이야기가 눈에 자꾸 들어오네요.

리더라는 의미가 앞에서 끌어가는 역할자를 의미하는데, 섬긴다는 것은 맨 뒤에서 받들어 모신다는 의미가 있다는 것!

21세기 수많은 리더십 가운데 서번트 리더십, 즉 섬기는 리더가 각광을 받는 것은 그동안 권위를 중시하던 리더십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맞죠~

문제가 아주 많죠^^


P1110637.JPG
충직한 심부름꾼 허드렛일도 마다하지 않은 리더.

정신적 지도자로 지지 받는 시대!

나랏일을 맡아보는 공직자 또한 국민을 섬기는 리더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국민들에게 봉사하는 봉사활동가인 동시에 리더

그러나...

국민을 섬겨야 할 리더가 불법에 가담한 사건들에 근래에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

2014년에 쓰신 글인데...

미래를 보고 계셨던 것은 아닌지 ㅎㅎㅎ


P1110639.JPG
정채봉 시인님의 글도 보이고~
P1110640.JPG

대한민국 대표 CEO들의 경영 어록들도 많이 보여요~

책을 읽으면서 좋은 글귀 생각하는 글귀가 많았네요.

내 안의 긍정 에너지를 끌어내어 어떤 고난이 왔을 때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잊어버릴 만하면 다시 한번 읽어보고 읽어보고 해야 할거 같아요~

긍정도 훈련을 통해 얻어진다는 거~

스스로에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