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4 - 뿔뿔이 흩어진 조선 패밀리 조선왕조실톡 4
무적핑크 지음, 와이랩(YLAB) 기획, 이한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한도전 웹툰편의 웹툰작가 <무적핑크>의 신간!

메신저로 재현한, 꿀잼 조선왕조실톡4

조선왕조실톡,조선왕조실록, 무적핑크, 역사책베스트셀러, 위즈덤하우스 

P1100489.JPG

 

우하하~~

재미있어요~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드라마를 보기 위해 조선왕조실록 책을 한 권 사서 드라마 할 때마다~

드라마와 연결된 부분만 찾아 읽기도 했었네요~

그렇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보면 다 보여요~

했죠~~

그런데....

P1100491.JPG


웹툰 작가 <무적핑크>의 신간!  조선왕조실톡4 을 읽어보니~

우와~

이렇게 자세한 이야기와 뒷이야기까지 읽어 볼 수 있다니 깜짝 놀랐어요~

조선왕조실록 읽으면서도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던 이유는~

역사적 사실을 나열하고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서였던 것이겠죠~

하지만~~

웹툰작가 <무적핑크>의 신간!  조선왕조실톡4 은 자세한 설명과 상황이 연출되어 있어요~

재미도 있고 이해도 빠르게 되네요~

 

 


조선왕조실톡을 시작하며~

이한 해설의 글을 꼼꼼히 읽었네요~


 

P1100494.JPG


 

 


 

 

대부분의 역사 책들이 역사적 사건의 요약본이라면, 조선왕조실록은 실황 중계이자 녹취록이다. 왕, 신하, 사건이 있으며 이들이 서로 주고받은 대화를 몹시 생생하게 적고 있다고....


P1100496.JPG

사관이 작성한 기록은 왕도 못 보게 하고 왕이 죽고 나면 정리를 했다는 사실~

 

P1100499.JPG


그리고...

이번 책은 안타까운 우리의 역사 인조 시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알려주네요~
P1100500.JPG


그리고 책을 읽기 전

우리가 역사적 의문을 갖고 똑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P1100501.JPG


조선왕조실톡4 사실~~

전 잘 몰랐어요~

무한도전에 작가님 나와서 보긴 했어요~

웹툰을 찾아 보는 사람은 아니기에~

웹툰이 책으로 나오면 모를까~~

하지만...

우리 중학생 딸 예림양~~

자꾸 무한도전 웹툰 편에 집착하는 이유는 ㅎㅎㅎ

엄마 몰래 어느새~

웹툰 광팬이 되어 있더라고요~

책 오고 나서 엄마 먼저 보려고 숨겨두었는데~

귀신처럼 찾아서 읽어 버렸네요~

그러곤...

엄마 전 웹툰으로 모두 읽은 거예요~

하네요 ㅎㅎㅎ

그렇지 ....

예림양....

빠른 sns 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라~

빨라요~



 


 

조선왕조실톡4 는

광해군부터~

인조 그리고 소현세자~

그리고

효종의 이야기까지 들어 있습니다.

사실

웹툰과는 조금 다르게 시간 순서대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톡 방에 대화창으로 이야기가 쭉 이어집니다.

읽으면서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

이러면서 읽었네요~

어쩜 이렇게 대화 내용을 재미있게 넣었을까 싶어요~

P1100504.JPG


그림도 너무 실감 나면서도 현실감 있게 그리시는지~~

혹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건 아닐까 싶어요~

이렇게 조선시대를 현대와 맞추어서요~



P1100505.JPG


후금 홍타이저의 채팅 창도 너무 실감 나게 ㅎㅎㅎ

이해되게~~

인삼을 가지고 인조를 협박하는 모습을 담았네요~

한 번에 이해 쏙~~

P1100508.JPG


그렇다고 그냥 이해만 하고 스토리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실록에 기록된 것을 읽어보면 정확한 역사적 사실도 읽어 볼 수 있었네요~



P1100509.JPG

 

 


 

 

 

 


 

 

실록에 들어 있는 중요한 내용을 다시 한번 해설하고 있어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었네요~~ 



무한도전 웹툰편의 웹툰작가 <무적핑크>의 신간!  조선왕조실톡4


너무 재미있게 읽었고요~

이 더운 날에도 두꺼운 책을 들고 시원한 곳을 찾아 읽었네요~


무한도전 웹툰편의 웹툰작가 <무적핑크>의 신간!  조선왕조실톡5도 기다려집니다~~


 

  

  

 

 


 

 

 

위즈덤하우스 바로가기(배너클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