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데포 - 특별한 아이와 진실한 친구 이야기, 2015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미래그래픽노블 1
시시 벨 글.그림, 고정아 옮김 / 밝은미래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P1100329.JPG


엘 데포-밝은미래


2015년 뉴베리 아너상(Newbery Honor Prize) 수상작
2015년 미국도서관협회(ALA) 청소년미디어상 수상
2014년 세계적 도서 서평기관 키르커스 리뷰 선정 우수작
2015년 창의적 만화책 아이스너상 수상
2015-2016년 버몬트주 어린이독자가 직접 뽑은
도로시 캔필드 피셔 상 수상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P1100328.JPG

휴가 계획이 1박 2일이었는데요~

아이들 이모가 강원도에서 하루 더 놀다가라고 해서 ㅎㅎㅎ

오늘 도착했어요~

도착하자마자 친구들하고 봉사활동 간 성준이~

다녀와서는 물총놀이~

그리고 저녁식사 후 읽기 시작한 '엘 데포'~

엄마 '엘 데포' 재미있어요~

 

P1100330.JPG


성준이 책을 읽다가~

엄마 뇌수막염이 뭐예요~

하고 묻네요~

우리나라는 예방접종이 잘 되어 있어 다행히 잘 걸리지 않는 병이라고 뇌의 뇌수막에 염증이 생기는 병이라고 알려주었네요~

엄마 그런데 왜 귀가 안 들리게 돼요~~

하고 또 묻네요~

음....  후유증이야....

엄마  후유증이 뭐예요~

음...

질문이 끝이 없네요~

엄마랑 이렇게 독서활동 다시 시작하니 성준이가 궁금한 것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P1100331.JPG


특별한 아이와 진실한 친구 이야기 엘 데포

조금 다른 아이와 다른 아이 엘 데포

들리지 않는 귀 때문에 포닉 이어를 가지고 학교에 등교하게 됩니다.

다른 것이 싫어서~

친구들의 친절조차 거부감이 생기기도 하는 엘 데포~

 

P1100332.JPG

 

함께 노는 친구들도 엘 데포를 괴롭히기도 하고 진정으로 엘 데포가 바라는 바를 알지 못 합니다.

여러 친구들과 사귀고 만나면서 엘 데포는 진정한 친구를 찾아갑니다.

 

 

P1100333.JPG

 

자신의 다름을 오히려 영웅의 능력으로 생각하는 밝은 아이 엘 데포~

그런 그였기에 이렇게 재미있는 책을 쓸 수 있지 않나 싶어요~

남과 다르다는 것

=

남과 다른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

그것을 어렸을 때부터 깨닫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많은 친구들이 읽고 다름이 나쁜 것이 아니라는 것과 다름이 발전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네요~

 

 

 

엘 데포 다 읽고~

작가 시시 벨이 직접 들려주는 엘 데포 이야기 유튜브로 직접 보기도 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CmXB0IWlYiY&feature=youtu.b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