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대왕의 목욕 수건 그레이트 피플 27
김은의 지음, 이지후 그림 / 밝은미래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종 대왕의 목욕 수건

세종대왕, 위인전, 초등필독서, 초등추천도서, 여름방학추천책, 밝은미래, 한국인물, 한국사, 자녀교육, 그림책, 동화책, 권장도서, 독서습관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 27

<세종 대왕의 목욕 수건>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소년한국우수어린이 도서


5학년 2학기부터 이제 한국사에 대해 배우게 되는 성준이~

방학 동안 한국사와 관련된 책도 읽고 위인전도 많이 많이 읽으려고 계획 중입니다.

위인전 재미있게 읽고 있는 성준이~


세종대왕의 목욕 수건을 읽어 보았네요~

차례를 보니 세종대왕에 대한 이야기를 모두 알 수 있겠네요~

백성을 위하는 성군이셨고요~

장영실과 많은 과학적 발명품을 만드셨고요~

가장 중요한 한글~

더더욱 자세한 내용은 책으로 ㅎㅎㅎ


나열식의 위인전이 아닌 세종대왕의 업적과 연관된 역사적 사건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되어 있네요~

책은 일단 재미있어야 읽는 성준이~~

앉은 자리에서 바로 읽어버리네요~


이야기와 함께 역사적 사실을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어요~

지식을 얻고 재미도 찾을 수 있는 위인전이네요~


 


성준이 옆에서 읽기에~

엄마도 읽었어요~


정말 앞서가는 사람이었다는 것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이유~

조선시대에~

산모가 쉴 수 있는 법을 만들었다는 사실~~

놀랍더라고요^^

산모는 100일을 남편은 한 달의 휴가~~

정말 백성을 위하는 임금이셨네요~


어휘가 약한 성준이는 어휘 사전 부분도 읽으라고 했고요~



역사와 연계하기 위해 연표 부분도 읽어보라고 했어요~


가볍게 읽고 ~

독후감 써보자 했더니~~

축구한다고 나가네요~

며칠 지나 독후감 쓰라고 했더니 ㅎㅎㅎ

결국은 다시 읽어 봐야 한다며 다시 읽고 독후감 작성했네요~



구체적으로 쓰라고 했는데요 ㅎㅎㅎ

본인이 처음 알게 된 내용만~~

사실 엄마도 그렇긴 하단다 ㅎㅎㅎ

여름방학 위인전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 꼭 읽어 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