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을 위한 교과서 문장쓰기 80 2 - 내신 서술형 시험 대비 교과서 문장쓰기 80 2
이윤희.홍미정.임숙앵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중간고사 영어, 중학 2학기 교재 추천,  영어문제집, 영어 서술형,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교과서 문장쓰기 80

 

 

중2를 위한 교과서 문장쓰기 80 2 쓰기는 교과서 대표 문장 80개(내신 시험 적중 100%)로 600개 문장 확장 쓰기로 연습으로 서술형을 완벽 대비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쓰기의 기초가 없는 친구들이라도 반복해서 공부하면 영어 쓰기에 자신감을 갖을 있어요.


 


기본 학습 플랜은 주 4회 10주 완성하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까 한주에 교과서 문장을 8개씩 공부하면 되는데요...

엄마 욕심에 방학 단기간에 마무리하고 싶어서 ㅋ 매일 교과서 문장쓰기 4씩 20일 완성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ㅎㅎㅎ

반감만....

그냥 예림이가 한다고 한 데로 둘 걸 그랬네요....

하루에 교과서 문장 2개씩이요... 



교재 속을 살펴보면요~

교과서 문장 01 be 동사로 시작합니다.

차례를 보면 아시겠지만... 문법을 기초로 하는 문장 쓰기입니다.

서술형 point를 보면 아시겠지만 문법의 설명과 함께 부정문과 의문문 설명까지 함께 되어 있습니다.

문법과 쓰기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활용 가능한 문법을 배우게 되네요.

중2학년 영어 교과서에 가장 많이 다룬 문법이 포함된 대표 문장을 80개로 엄선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영어 교과서 출판사가 여러개이다 보니 본인의 학교 교과서만 외워 공부하기도 하지만...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는 한계에 부딪친다고 하더라고요. 중2를 위한 교과서 문장쓰기 80 2로 공부한다면 중학교 때부터 좀 더 시야를 넓혀 공부할 수 있겠어요.

문장 완성하기, 바꿔 쓰기, 바르게 고쳐쓰기 활동으로 문장에 포함된 문법이 쉽게 자기 것으로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문법을 모르는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겠으나 서술형 point 만 잘 읽고 공부해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림이에게 방학 끝나기 전에 마무리하자고 한 엄마의 욕심에...

오늘 개학을 하고 말았네요~

학교 수업도 월요일부터 7교시였네요~

지금 컵라면 하나 먹고 학원으로 갔네요~

엄마 욕심으로 마무리는 못하였지만 학교 다니면서도 하루 교과서 문장 2개씩 공부한다고 합니다.

 

해답지도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네요~

개학이라 바쁘지만...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 꼭 포스팅해 보이고 싶은 엄마 욕심입니다. ㅎㅎㅎ 

 

 

 


 

예림이는 중2를 위한 교과서 문장쓰기 80 2를 반복해서 공부해서~

내신 시험 만점을 위한 서술형을 완벽 대비할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