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4-1 -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 시험 대비 방학 동안 공부했던 한 권으로 끝내는 자기 주도 학습서 셀파 해법수학 4-1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1.jpg


방학 동안 개념 중심으로 공부했다면 이젠 어려운 문제 중심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셀파의 특징이 수학적 지식을 넓힐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거예요~

바로 단원의 시작을 알리는 페이지네요~

꼭 읽어 보라고 권하네요~~

이 부분도 공부하는 부분 한 장으로 치기 때문에 ㅋ

성준이는 무척 좋아한답니다.
2.jpg

 

생활과 연계되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어 있습니다.


3.jpg
만화로 개념잡기에서는 개념을 학습만화로 공부하는 부분입니다.

개념을 재미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4.jpg
교과서 개념 익히기는 방학 동안 공부한 부분이에요~



5.jpg
step2 부분은 유형 익히기와 유형 다지기로 들어가 있습니다.

유형 익히기에서 쉬운 문제로 문제 유형을 이해하고 좀 더 어려운 유형 다지기 문제를 풀어봅니다.

유형 다지기에서 문제가 틀린다면 유형 익히기 부분으로 찾아가서 다시 공부하면 됩니다.

문제 위에 유형별로 기본 해법 몇 번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성준이 틀리는 문제 유형들은 이렇게 찾아서 다시 공부해 보았습니다. 
6.jpg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유형도 꼭 풀어 보게 했습니다.
7.jpg
step3 스토리텔링 창의사고력 익히기 부분과 창의 사고력 다지기 부분은~~

2단원 특히 어려워합니다.
8.jpg
그래서 집중적으로 공부해 보았습니다.

같은 유형의 문제들을 찾아 공부하니 문제를 푸는 자신감을 갖게 되네요^^
9.jpg

본 책에 있는 단원평가 문제집을 풀어 보고 틀린 문제는 다시  step3 스토리텔링 창의사고력 익히기 부분과 창의 사고력 다지기 부분을 찾아 공부했습니다.

10.jpg

방학 동안 손도 못되었던 특별부록 단원평가 문제집도 풀고 있습니다.
11.jpg
앞장은 쉽게 풀지만 뒷장에는 함정이 숨어 있더라고요^^

방심하면서 안돼요^^

틀린 문제 다시 풀게 하니 그래도 본책에서 유형별로 틀리는 문제들을 잡아 주어서 인지 엄마 설명 없이 답을 찾네요~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부분도 알차게 들어가 있습니다.

학교 수행평가나 마지막 문제가 요 형식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어렵다고 생각했던 문제들도 유형 별로 해법을 찾아 공부하니~

문제 푸는 것에 자신감을 갖게 되네요~~

12.jpg 

오늘도

엄마는 공부 조금이라도 했으면 좋겠지만!!

4학년 성준이는 어린이날이라며 ㅋㅋㅋ

오늘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아직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