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수학 1031 초등 4-1 개념서 (2017년용) - 새 교과서 완벽 반영 초등 생각수학 문제서/개념서 (2017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하는 힘을 통한 탄탄한 개념 학습, 초등수학 교과 기본서

생각수학 1031 개념서 4-1

1.jpg

 

예림이 누나도, 성준이도 생각수학 1031 문제서는 공부해 보았는데요...

생각수학 1031 개념서 4-1은 처음 공부해 보았습니다.


2.jpg

 

* 이야기로 재미있게 배우는 스토리텔링형 교과 기본서

*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자기 주도형 개념 학습서

* 익힌 내용을 설명해 내는 의사소통형 표현 학습서

* 최근 평가 경향을 반영한 학교 내신 완벽 대비서


3.jpg
4학년 1학기 배우게 되는

1. 큰 수/ 2. 곱셈과 나눗셈/ 3. 각도와 삼각형/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5. 혼합 계산/ 6. 막대그래프

중에서 공부하지 못 했던 5. 혼합 계산을 공부해 봤습니다.

 

4.jpg


 

5. 혼합 계산

학습 계획표를 보니 6일 공부하면 됩니다.

생각열기를 통해 이야기 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아랫부분을 보니 이미 배운 내용(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 규칙 찾기)

이번에 배울 내용(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의 혼합 계산, ( )와 { }가 있는 식의 계산

우와~~ 이제 식 계산 순서를 배우게 되네요.

 

생각열기에서 설명한 내용이 생각 정리에서 다시 한번 문제로 나옵니다.

생각열기에서 설명해 주었는데요 ㅋ

생각 정리에서 혼자 풀게 했더니 못 풀었어요...

다시 한번 설명해 주어야겠네요^^


5.jpg 

탐구마당

탐구하기 문제로 개념에 대한 설명을 문제를 풀면서 이해하게 됩니다.

엄마의 설명이 필요한 분분이었네요~


6.jpg 

탐구하기 문제들은 실생활에 필요한 부분을 문제로 풀 수 있어요.

 

7.jpg

 

탐구하기를 통해 개념을 익힌 후

탐구 보고서를 통해 공부한 개념 정리 한 것을 읽어봅니다.


8.jpg 

탐구마당 수감각 익히기에서는 상위권 연산 960의 문제 유형들이 들어 있네요.

수감각 익힌 후~
9.jpg
표현하기에서는 본인이 직접 문제를 만들고 풀어보는 의사소통형 문제를 접해 봅니다.


11.jpg
탐구마당의 수감각 익히기, 표현하기를 공부한 후

공부한 것들을 문제로 풀어보는 확인하기 문제를 풀면

한 개의 주제가 있는 탐구마당이 끝이 납니다.

 

12.jpg

익히기 마당

앞쪽의 탐구하기에서 공부한 개념들의 문제

유형별 문제가 들어 있습니다.

유형별 서술형 문제도 들어있습니다.

13.jpg

평가마당으로 한 단원의 배운 내용을 확인합니다.

성준이 5단원 모두 공부한 줄 알았는데 마지막 한 장을 남겨두었네요 ㅋ

엄마가 아직은 필요한 부분이네요.

성준이 빼먹지 않기....

엄마가 탐구마당 처음 주제만 설명해 주고 스스로 공부하게 두었었네요.

역시~

엄마와 공부한 부분은 오답이 적은데요~

스스로 공부한 부분은 ㅋ

 

개념 부분을 색다르게 접근하는 문제집이에요.

원리를 문제를 풀면서 익히게 되고요.

수학 개념의 원리의 원리를 배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익힌다면 어떤 응용문제들도 쉽게 이해하고 풀 수 있겠다는 생각해보았습니다.

다만~ 아직 성준이는 혼자 공부하기보다는 엄마가 옆에 있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네요.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이 많아서요...

 

수학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파고들면서 공부할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