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돌파 수학 중1-2 - 2015년용 중등 내신돌파 수학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따끈따끈한 신간 문제집 하나 소개합니다.

내신돌파 수학 중 1-2!!!

내신돌파 수학 중 1-2 서평 이벤트 진행하길래 얼른 신청했습니다.

 

예림양~~ 부탁해^^

 

예림이 이번 방학 동안 수학에 빠져 보기로 했는데....

18일 이면 벌써 개학입니다.

수학에 빠지지는 못했지만 수학 속에서 헤매긴 했네요~ ㅎ

예림이가 이상하게 어렵다고 하던 부분이 저희 학교 2학기 첫 단원이라 걱정하고 있었어요.

내신돌파 중1-2학기 풀더니 이젠 좀 알겠다고 합니다.

아마도 기출유형문제라서 인지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문제로 풀면서 이해가 되었나 봅니다.

원래 학교 시험이라는 것이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에서 나오잖아요.

그런데 이상하게 그 부분을 어려워하고요 ㅎㅎㅎ

엄마의 부탁으로 소단원 풀더니 이젠 알겠다고 하는데 ㅎㅎㅎ

이런 서평 이벤트는 꼭 신청해야겠어요~~

 

전 이미 반 성공했네요^^


100_4259.JPG

01 줄기와 잎 그림과 도수분포표

02 그래프와 상대도수

03 기본 도형

04 위치관계

05 작도와 합동

06 다각형

07 원과 부채꼴

08 다면체와 회전체

09 입체도형의 겉넓이과 부피

 

를 공부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부분하고 비슷하기도 하고 ㅎㅎㅎ

단원명만 봐서 그런가요 ㅎㅎㅎ

성준이 초등 3학년 수학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100_4267.JPG

 

단원의 시작은 이렇게 학습만화로 시작합니다.

다른 것보다 맘에 드는 부분은 유형 map입니다.

아이들이 자세히 보면 좋겠지요~~

이 부분을 보면서 수학을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100_4268.JPG

STEP1에서는 개념&기본 익히기입니다.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짧게 설명되어 있어도 이해하기 쉽네요.

예림이는 개념 정리가 길어지면 일단 어려워하더라고요.

이렇게 간단히 정리하면서 개념을 잡아주는 것을 좋아하네요.

그리고 나서 기본 문제로 개념을 익혀볼 수 있네요.


100_4270.JPG

 

필수 기출 유형 다지기

책 앞표지에 나온 글을 인용하자면

시험에 가끔 나오는 유형은 분량을 적게,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형은 분량을 많게!

그래서 그런지 쓱쓱 풀었네요.

100_4271.JPG

학교시험 기출유형테스트

 

서술형 문제와 까다로운 기출유형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100_4272.JPG

 

스토리텔링 &서술·논술형 문제고 한 장에 들어 있습니다.

단원별 문제 양도 적당합니다.

중요한 내용만 쏙쏙 들어가 있어요~~

 

아직 1단원만 푼 상태이지만 모두 다 풀고 2학기 시작하면 좋겠네요~~

엄마의 맘만 그런 거겠지요 ㅎㅎㅎ

예림아~~ 부탁해^^

 

 

저는 본 포스팅을 작성함에 있어 천재교육으로부터 해당 교재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