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3-2 - 3~4학년군, 2014년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3.jpg

 
 

과학을 좋아하는 성준이에게 방학 동안 과학 공부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해법 과학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성준이 여름 방학 동안 스토리텔링 해법과학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2.jpg 

스토리텔링 해법과학, 워크북, 정답과 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텔링 해법 과학은 초등학교 교과서를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는 책이네요.


 

3-2 과학은 무엇을 배우는지 보았네요.

1. 동물의 생활

2. 지층과 화석

3. 액체와 기체

4. 소리의 성질을 배우네요.


5.jpg

 

1단원 동물의 생활을 공부하더니 성준이가 엄마 과학이야 사회야 하고 묻네요.

3학년 1학기 때 배운 사회 과목의 이동 수단의 이야기가 과학 과목에 연결되어 있었네요~

복습도 되고 배운 것을 더 넓게 정리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6.jpg 

어려운 어휘는 뜻을 하나하나 풀이해 주어 꼼꼼히 읽으면 어휘력도 UPUP 되겠어요^^

성준이 사회랑 과학 어려워하는 어휘 잡고 2학기 시작하겠네요~


7.jpg 

개념 알기에서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한 문제를 풀어요.

앞에 내용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법 톡톡으로는 요즘 아이들이 쓰는 카*을 옮겨 놓아 채팅 형식으로 공부할 수 있네요.


8.jpg

 

3-2학기 조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우네요.

교과서가 점점 아이들에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법을 가르쳐 주네요.

9.jpg

 

동물 탐구 보고서 쓰는 법도 읽어 볼 수 있어요.

10.jpg 

학습 차시가 있어 각 단원별 공부 매듭을 지을 수 있네요.

교과서 페이지와 실험관찰 페이지가 윗부분에 있어 교과 연계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11.jpg 

지식 클릭은 상식을 넓혀주네요.

동물을 최초로 체계적으로 분류한 사람이 린네라고 알려 주네요.




12.jpg

확인해 보자

소단원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넓은 페이지에 문제가 많지 않아 좋아하네요.

 

페이지마다 실사 사진에~

종이질도 좋고 ㅎㅎㅎ

성준이는 딱 자기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아직 워크북은 풀어 보지 않았네요~


 

탐구에 대한 설명이 있는 걸로 보아 2학기 과학은 관찰하고 탐구하는 부분이 많은가 봅니다.
 

학교 시험 완벽 대비 워크북에서는 탐구하는 방법을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학교 시험 완벽 대비 워크북에서는 개념 정리도 다시 한번 할 수 있네요.
 

학교 시험 완벽 대비 워크북에서는 개념 확인 문제도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인천교육청 신문에 인천도 일제고사가 없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서울이나 경기지역처럼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가 중요해지겠지요.

2학기 과학 학교 시험 완벽 대비 워크북의 서술형, 논술형 평가로 준비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