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쌤의 줄기 과학 지구과학 학생용 - 중학교 1~3학년 군, 새 교육과정 중등 영역별 STEAM 과학 중등 안쌤의 줄기 과학
안재범 지음 / 마테시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공부하고 달라진 중학교 공부에 적응 중인 예림이가 과학도 외울 것도 많고 어려워졌다고 하며 중간고사를 보았습니다.

엄마도 아이에게 어떻게 준비를 시켜야 할지도 모르고 하기 싫다는 아이 옆에 붙여 앉아 공부할 수도 없어 그냥 두었네요.

중간고사 끝나더니 ㅎ 열심히 공부하겠다네요.ㅎㅎㅎ

 

안쌤의 줄기 과학은 새 교육과정 중학교1~3학년 군을 다루고 있습니다.

딸아이 지구과학 편을 보더니 물리 편도 공부하고 싶다고 합니다.

중간고사 끝나고 기말 범위가 물리편이라서 더 그런듯싶어요~

지구과학편은 중간고사 범위였어요.

좀 더 일찍 만나 공부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남았네요.

 

이런 교재를 좀 더 일찍 만나 볼 수 있었다면 초등 6학년 겨울방학 동안 공부했으면 더 좋았을 듯싶어요.

성준이는 부분부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공부해야겠네요^^


1단원 지구계, 지권의 구성-광물, 지권의 구성-암석, 지구의 내부, 대륙 이동설과 판 구조론 중간 구성에서 문제 나온 부분들만 들어 있네요. ㅎ

중학교 교과서도 2009년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로 공부하기 때문에 이런 설명이 있는 부분은 저도 모르게 눈이 나게요.

초등학교 3~4학년 군: 지구와 달, 화산과 지진, 지층과 화석이라고 나와 있는데 3학년 2학기나 4학년 과정인듯싶어요.

3학년 1학기 과정에는 없네요.

중학교 때 처음 배우는 계의 의미를 자세히 공부할 수 있었네요.

예림이가 중1 첫 발표를 지구계에 대해 했다고 하네요.^^

플러스 노트에서는 여러 가지 상식도 넓혀주는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라고 알려주었네요.

더 알아보기도 짧은 내용에 많은 설명이 자세히 들어가 있어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정리하는 요령도 같이 배웠으면 하네요.

문제도 모두 알찬 내용들입니다.

시험도 끝나서 예림이에게 직접 공부하고 채점해보도록 했습니다.
서술형 문제도 풀어보며 지구과학이 어떤 것인지 감을 잡았네요.

중학교에서 그냥 과학이라고 배우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지구과학이라고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도 해 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