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바보 아빠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9
최은영 지음, 배종숙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교과 연계>


 

1~2학년군 가족1 1. 우리 가족


 

1~2학년군 국어③-가 2. 경험을 나누어요

 

책을 읽으면서 동심에 젖어야 하는데~~ 전 눈물 찔끔했습니다.

세나에게는 세나만 생각하는 아빠가 계십니다. 언제나 세나가 중심이고 세나를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 하시는 아빠. 딸바보 아빠입니다. 그런 아빠 덕에 세나는 세상의 중심이 자기 자신입니다.

세나와 아빠의 생활을 보니 저 어렸을 때가 생각나더라고요. 비 오는 날 학교 앞에 우산 들고 서  계시던 아빠. 엄마는 동생 둘 때문에 집에 계시고 아빠께서 교문 앞에 서 계시던 모습이 갑자기 생각이 났어요. 초등 1학년 학교 가는 길도 아빠와 함께 했었고요. 지금 생각해 보니 저희 아빠와 세나 아빠가 별반 다르지 않네요. 어른이 되어 생각해 보니 참 철없던 저에겐 감사하고 행복한 어린 시절을 주신 아빠이셨네요. 읽다 보니 많이 많이 죄송하고 감사한 생각이 나네요. 그러면서도 아직도 ㅎㅎㅎ 아빠에겐 저는 저 중심이랍니다.ㅎㅎㅎ

그런 세나는 친구들과 자주 삐걱거립니다. 친구들과 지내기보다는 아빠와 지내는 시간이 더 많아서 이겠지요.

춤 연습을 온 친구들과 싸우게 됩니다. 물론 세나의 잘못입니다. 친구들은 세나와 놀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음악 준비물을 가져 가지 않아 아빠에게 문자를 하지만 아빠는 학교로 오지 못 합니다. 친 할아버지가 아프셔서 병간호를 하러 가십니다. 세나에게 아빠이시지만 아빠 또한 할아버지께는 귀한 아들이지요.

 

아빠가 없는 동안 세나는 친구들과 잘 지내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아빠 없이 세나 혼자서 잘 해결합니다.

 

세나의 어리광과 엄마의 약간의 세나를 위한 무관심 그리고 아빠의 효심과 딸 사랑 모두 모두 가족을 사랑하는 표현 방법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