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3-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되면 과학을 본격적으로 배웁니다.

성준이는 과학을 좋아해서 우공비 과학 자습서도 구입했습니다.


처음 과학 문제집을 푸니 어렵고 어떻게 푸는 지도 몰라 고민하네요.



한참을 읽더라고요...ㅎㅎㅎ


문제 풀면서 엄마 과학 어렵다. 어렵다 하더니만....


슬슬 풀기 시작하면서 엄마 이젠 쉽다 해요. ㅎㅎㅎ


교재를 사펴보니 개념 잡는 비법으로 개념쏙 눈에 쏙 넣어요~~

이미지로 기억 되도록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 있네요.


개념확인하기에서 읽은 개념에 대한 문제를 풀어봅니다.


탐구잡는비법에서 기본 다지기로 문제를 풀어요.

이부분이 유형별 문제처럼 보이네요.



그리고 나서 실력 쌓는 비법으로 응용문제를 풀어봅니다.

알짜 문제로 실력 올리기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를 하면 학교 예습은 충분하겠네요.


복습은 단원정리를 읽고 나서


단원평가가 총 2회가 있습니다. 단원평가로 복습을 합니다.


학교 시험 대비 비법+더하기로 가지고 다니면서 읽으면 좋을 듯 싶네요.


안을 들려다 보니 탐구활동 교과서에 나온 내용을 정리한 후


붙임 딱지 등으로 직접 해 볼 수 도 있고요.


기초 탐구 활동을 정리까지~


마지막으로 문제를 읽고 답을 외울 수 있는 확인하기가 있습니다.


확인하기는 기초-발전-심화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작은 책이기에 휴대하기에 좋은 책이네요.


 학교 단원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로는 시험비법책으로 하면 좋을 거에요.

본책으로 예습 복습을 한 후 시험 대비로는 시험비법책을 활용하면 되겠네요.


개념+확인문제로 정리를 한 후 간단한 주관식 문제를 풀어보고 나서


단원평가문제로 마무리 하면 가벼운 마음으로 시험 볼 수 있겠네요.


특히 서술형 문제가 많아져서 걱정ㅎ고 있는데요.

서술형 정복문제로 단계별로 서술형을 어떻게 풀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문제가 자리 잡고 있어요.

과학이라는 새로운 과목에 서술형 문제까지 준비해야 하는 성준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길....

성준이랑 우공비랑 잘 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