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3-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 교과서가 바뀌어 궁굼했던 3학년 국어 교과서~

우공비 국어로 먼저 만나봤습니다.

3학년 1학기 우공비 국어야 성준이 잘 부탁해 ㅎㅎㅎ

누나는 우공비 국어 자습서 우공비 국어로 공부하고 중학교 올라갑니다.

성준이는 누나가 공부했던 것은 뭐든 관심이 많아 일일히 기억하네요.

저보고 왜 새로워진 우공비 국어 3-1학기에는 숨은그림찾기가 없냐고....

전 기억도 못하는데요 ㅎㅎㅎ

그러면서 우공비가 이렇게 좋았냐고 감탄하면서 공부하네요.

아이가 맘에 들어해서 정말 다행입니다.

제발 우공비 국어 3-1로 열공해서 좋은 성적 받자 화이팅!!

 



연필 쥐고 열공했습니다.

누나는 방학 시작과 함께 공부 한적이 있어 여유롭게 공부했지만 교과서가 바뀌면서 늦게 책이 나오는 바람에 엄마 맘이 바쁩니다.

다행히 어려워 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3장씩 풀면 3학년 시작전까지 3학년 1학기 예습 가능합니다.


1단원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들께서는 3학년 교재에 어떤 책이 나올지 대충 알고 계셨나 봅니다. 성준이 말로는 2학년 담임선생님께서 읽어준 책과 보여준 내용이 3학년 교과서에 나온다고 좋아하네요. 역쉬~~ 제자들 잘 되라 하시는 건 선생님 뿐이라는 생각^^



2단원 들어가니 문단에 대해 배우네요~~

ㅎ 공부 좀 해야겠어요^^


미니북으로 국어 활동 비법+더하기로 공부 할 수 있네요.



단원의 시작은 개념 잡는 비법입니다.

그냥 읽고 지나가는 것이 아닌 이미지로 인지하고 익히는 곳이에요.

이미지가 있어 기억에 더 남겠어요.


개념잡는 비법을 읽고 나서 개념을 익힌 후 문제를 푸는 개념 확인하기 입니다.

쉬운 문제들이지만 꼭 집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교과서 잡는 비법으로 국어 교과서 본문을 읽으면서 문제를 풀어갑니다.

본문의 내용을 파악하고 어려운 어휘나 중심생각 중심문장등을 체크하며 공부했습니다.


국어 활동 부분은 문제가 많지 않아 좋아요.

ㅎㅎㅎ


핵심 잡는 비법으로 핵심 단어를 찾아 쓰면서 지문정리를 합니다.

 


단원평가로 마무리 하면 학교 예습은 완벽하겠어요^^

 

 


거기에 더 욕심이 있다면 논술 특강으로 논술 실력을 높이면 더 좋겠어요.

성준이가 여기까지 해준다면 정말 좋겠네요~

낱말 놀이터는 어휘를 확장시켜주네요~~

단원평가 준비나 중간 고사 준비는 시험비법책으로 복습하면 되겠어요~~


개념+확인문제로 반복 공부한후

단원 평가문제로 완전 마무리 합니다.

서술형 정복문제까지 풀어서 단원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까지 준비하며 복습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성준이 공부한거 채점하면서 느낀점은요.

이번 해답지에 서술형 문제 답안에 신경을 많이 쓰셨네요.

서술형 문제 답 중에서 꼭 들어가야 하는 글은 굵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네요^^

서술형 문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채점하면서 엄마도 감을 익혔어요^^

봄방학까지 이비미로 개념잡는 초등 비법서 우공비 국어 3-1로 열공 계획입니다.

다같이 열공해요^^ 제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