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림보와 번개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5
정진 지음, 최덕규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교과 연계

통합 1~2학년군 학교 1 2. 우리는 친구

1~2학년군 국어 ②-나 7. 다정하게 지내요






우리 아이 친구들 이야기 같아요~

번개인 친구들과 느림보인 성준이^^

경영이는 번개네요~

부모님은 맞벌이~~

할머니께서 자주 오셔서 경영이를 봐주시나봐요~

경영이는 뭐든지 빨리빨리 입니다.

숙제도~

걷는것도~

급식먹는 것도요~



하지만 학교는 단체 생활이지요~




번개처럼 경영이와는 다른 유라는 언제나 늦어요~

급식 먹는 것도~ 걷는 것도~ 그림 그리는 것도~ 글 쓰는 것도요~~



이런 둘이 짝이 됩니다.



담임선생님께서는 아이들에게 칠교놀이를 해서 모두 맞추면 운동장에 나가 노는 시간을 주시네요~~

유라가 맞추지 못해 아이들은 운동장에 나가지 못합니다.



경영이는 이런 유라를 할머니 앞에서 헌담을 합니다.

할머니는 자신도 거북이였다며 칠교놀이 할때 도와 주라고 합니다.



경영이는 유라에게 점심시간에 칠교 놀이를 가르쳐 주고 유라는 경연이에게 이쁘게 글씨 쓰는 법을 알려줍니다.

느림보와 번개가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으면 우정을 쌓아가네요~~




우리 성준이가 1학년때 급식을 꼴지로 먹었어요...

지금도 그렇지만요 ㅎㅎㅎ

꼭 옆에서 기다려 주던 친구가 있었는데....

서영이라는 여자 친구였어요.

급식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지만....

선생님도 자연스럽게 밥 다 먹고 오라고 놓아 주셔서 그런지 아이가 이젠 다행히 익숙해 졌어요~~

알고 보니 저도 밥을 엄청 늦게 먹더라고요~~

엄마 닮은 아들 ㅎㅎㅎ

느림보인 성준이지만 친구들과 잘 지내는 것을 보니 경연이와 유라와 같은^^

성준이와 성준이반 친구들 얼굴이 떠오르네요~~






책 읽고 한 줄 독후감 작성했어요~

"나도 번개처럼 빠르고 그림도 빨리 그리고 싶다."

성준아~~

번개 처럼 빠르지 않아도 된다~~

다만 엄마 속이 검게 변할 뿐이고 ㅎㅎㅎ

성준이가 즐겁고 가치있는 일에 열심히 최선을 다해 했으면 할 뿐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