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너만 알고 있어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54
박현숙 지음, 권송이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쉿! 너만 알고 있어~
ㅎㅎㅎ
다음 날이면 말이 발을 달고 하늘을 날아 온동네에 퍼지지요.

친구들 사이의 비밀도 입으로 입으로 전달 되어 ㅎㅎㅎ

장수가 엄마와 아빠의 대화 내용을 듣고 민지에게 민지엄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가 화가 나서 찾아온 민지엄마 때문에 장수 엄마는 곤란을 격습니다.
장수는 입이 가벼운 아이에요.
어떻게 보면 솔직한 아이구요~

저도 약간 장수타입이라서......
입 조심 해야 한다고 하다가도 저도 모르게 ㅎㅎㅎㅎ

장수가 우현히 보게 된 민지가 동민이에게 보내는 쪽지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민지는 장수에게 들킨것을 알고 비밀을 지켜달라며 많은 선물을 줍니다.
장수는 자꾸자꾸 이야기 하고 싶지만 참다가 참다가 전학 온 친구가 말이 없길래 그 친구에게만 이야기를 전하지요.
하지만 다음날 소문은 나고 말아요.
전학 온 친구는 말이 없던게 아니라 첫날이라 수즙어서 이야기를 안한 것이었어요.
민지는 동민이에게 무시당하게 됩니다.
장수는 민지에게 미안함을 갖게 됩니다.
그 후......

초등 저학년 또래의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일을 아주 재미있게 책으로 만들었어요.
엄마인 저도 공감공감공감 ㅎㅎㅎ
친구들 사이에게 말 조심은 필수고 소문도 완전히 믿어서는 안 된다는거~~
큰아이 초등6년동안 느낀점이네요~~

책으로나마 아이들에게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인성을 키워주는 책이었네요~~
아이들이 마음으로도 배우고 행동으로도 배우는 책이 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