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거북선 신통방통 우리나라 7
한화주 지음, 최은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학년때부터 이순신 장군이 교과서에 나오지요.

그전에 텔레비젼 드라마로 ㅎㅎㅎ

하지만 이순신 장군이 만드신 거북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을 거에요.

왜적을 무찌르려고 만드신 거북선이라는 정도만 알고 있겠지요~~

책을 읽으면서 감동도 느끼고 슬픔도 느끼고 거북선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도 알게 되었어요.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신통방통 거북선이라고 표지에 써 있길래, 또 스토리텔링 했어요.

하지만 읽으면서 아이들이 정말로 거북선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우리 나라의 실정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냥 역사관련 책보다는 더 가슴에 남고 기억도 오래 될거에요.

해적질이나 하던 일본이 어떻게 조선의 한양까지 처들어 갈 수 있었는지도 알게 되었네요. 빨리 선진문물(총)을 받아들이고 시시탐탐 우리 나라를 노리고 있었다는 것을 우리 조상들이 알고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었네요.

임진왜란도 일제시대도...

그리고 거북선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너무너무 좋았어요.

용머리에 관한 이야기 거북선 내부구조 설명 모두 자세히 나와 있어 아이들이 거북선에 대한 지식도 알게 되고 우리 이순신장군과 조상들의 놀라운 업적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에요.


그리고.... 돌이처럼 일본 해적에게 가족을 잃어버린 우린 조상들이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현실감을 느끼면서 꼭 제가 그 시대에 살고 있는 느낌이 들게 하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신통방통 거북선 책을 통해 읽게 되었네요~



올 추석에 충무공이야기 다녀왔어요.

광화문 앞 이순신 장군 동상 아래에 자리 잡고 있어요~

세종이야기와 이순신 이야기가 아이들이 체험도 하고 공부도 할 수 있어요~



8분짜리 4D영화도 볼 수 있었네요~~



주차시설도 되어 있어요~

세종미술관과도 연결되어 있어요~


신통방통 거북선 읽고 다시 한번 가 보려고요~

올 구정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