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성 숲 속 이야기 - 천재성과 상상력을 키워 주는
김동훈 지음 / 한언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성 숲속이야기는 48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책 앞부분에서는 요즘 인기인 스토리 텔링을 왜 아이들에게 필요한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캠퍼 기법에 대해 책에 나와 있어요.

1. 대체하기

2. 결합하기

3. 으용하기

4. 변형하기

5. 다르게 활용하기

6. 제거하기

7. 뒤집기

 

요걸 잘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대화에서 생활에서 이용한다면 아이들은 정말 창의적인 아이들로 자랄거에요~~

 

머릿 속에 꼭꼭 집어 넣어요~

차례를 보세요~~

재미있고 많은 생각을 하는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이야기 11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가짜 약으로 사람의 병을 치료하는 방법이에요.

사람의 마음이 병을 만들기고 고치기도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책 중간중간에 이렇게 포스트잇처럼 잠깐 이야기가 있어요.

원효대사 이야기를 만나니 반가웠어요.

올 여름 아이들과 여수 향일암에 가서 원효 대사가 앉아있던 자리 구경하고 왔네요^^



이야기가 끝나면 Quiz를 내요.

아이들이 그냥 책을 읽고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깊게 생각하고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네요.

본인이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길지 않아도 되니 직접 작성하는 습관을 갖게 하는 것도 중요할 거 같아요.

메모 습관

자신의 생각을 메모하는 습관.

맛있는 창의성 놀이는 좀더 구체적인 창의성을 기르는 책이네요.

학교 수업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어요.

초등학교 선생님께서 만드셔서 더욱 도움이 되겠어요.

 

차례를 꼭 읽어 보세요~~

4개 부분으로 창의성을 기르는 방법을 차례로 읽으면 창의인성 가득한 아이로 쑥쑥^^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는 부분이에요.

동시 바꿔 쓰고 기발한 생각을 갖게 하는 글쓰기


 

 

정말 기막힌 광고에요~~ ㅌ 을 영어 e로 착각하는 현상

사람들이 세상을 살면서 얼마나 많은 착각들과 편견을 갖고 살고 이 편견들을 깨고 새로운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내가 이런 상황이 되었다면 내가 이런일을 당했다면 생각지도 못한 것을 생각해보고 고민하는 곳이네요~~

 


마지막으로 얼마나 많은 발명품들이 창의성에 의해 발전되고 있는지 알려주고 책 읽는 아이들도 누구나 발명가가 되고 놀라운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네요.

 

이 책 읽고 자극 많이 받았어요~~

요책 읽으면서 프로젝트 하나 해도 될거 같아요~~

매일매일 창의성 키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