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나태주 지음 / 열림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태주 시인은 작년쯤인가 유재석의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하시면서 알게된 시인인데요. 

그곳에 출연하셔서 하신 말씀이나 내용들이 제게 너무나 인상적으로 받아들여져서 그 분의 작품인 시는 어떨까하는 호기심에 시를 접하고 나태주 시인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나태주 시인의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도 나오자마자 읽어보았습니다.

나태주 시인은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겪는 많은 고초들과 문제들이 너무 애를 쓰는 데서 비롯된다고 이야기를 해주시는데요. 

나태주 시인의 시와 위로의 말씀을 듣는것처럼 읽으면서 많은 생각해 보았습니다. 

제 마음이 가장 힘들때가 언제였는지를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제가 가장 힘들었던 때는 대부분 남들과 제 자신을 비교를 하면서 저의 작은 모습들을 폄하하고 깎아내리며 자존감이 떨어졌던때가 아닌가 싶어요. 

또 요즘은 워낙 SNS나 정보 공유 채널 등이 많아지면서 너무 많은 남과 나의 비교의 지옥에서 흔들렸었던 때가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이 책을 읽고 시의 주제대로 남들과 비교하면서 너무 애쓰거나, 자신이 만들어 놓은 작은 성공이지만,너무 초라하게만 생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절 좀 편안하게 내려놓으면서 제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것을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나태주 시인의 말대로 전 지금 모습 그대로 나는 충분히 예쁘다는것을 깨달았네요.

많은 분들도 좋은 책으로 좋은 위안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