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일은 각기 다르지만,
우리 모두는 브랜딩의 여정 안에 있습니다.
결국, 답은 브랜드에 있습니다.” (추천의 글 중에서)

요즘 최고의 관심사 중 하나가 브랜딩이다.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함으로써 하나의 가치를
소비자들과 함께 공유하며 그 가치를 함께 실천해 나가는
것이 브랜드가 가져야 할 덕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브랜드에 최근 관심이 많이 생긴 나로써 이 책은
브랜드를 기획하려고 하는 사람을 비롯한 기업들에게
많은 생각거리를 던지고 있는 책이다.

브랜드란 무엇인가, 라고 하는 근본적인 물음에서부터
브랜드는 가치와 신뢰에서 비롯된다는 교훈,
브랜드를 기획하는 방법 등 여러 깨달음을 알게 해줬다.

만약에 브랜드와 관련한 직종에 종사하게 되거나
내가 대표가 되어 브랜딩을 시작하게 된다면
어떤 가치를 바탕에 두어야 할까 ?

브랜딩 기획에 있어서 스토리텔링 또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중요하게 느껴졌다.

무작정 이런 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됐다는 단순한 답보다는
어떤 것에 영감을 얻어 창조하게 되었다는 그런 이야기가
소비자들에게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었다.

내가 브랜딩을 기획하게 된다면,
이 책을 두고두고 옆에 두고 가까이 하면서
다시 읽고 공부하면서 하나씩 실천해 나가고 싶다.

내가 내 브랜드를 기획하게 되는 그 날까지
이 책의 물음에 대한 정답을 스스로 쓸 수 있게 된다면
나도 내 브랜드를 런칭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브랜드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 봐야 할 필독서가 아닐까.

#브랜드기획자의시선 #브랜드실무 #브랜딩필독서 #출간전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