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뉴욕 산책 - 뉴욕을 배경으로 한 46편의 명화, 그 영화 속 명소를 걷다
정윤주 지음 / hummingbird(허밍버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를 통해 뉴욕을 산책할 수 있었던 책, <영화 속 뉴욕 산책(NEW YORK IN THE CINEMA)>. 저자는 5년간 뉴욕에서 유학 생활을 했다고 한다. 두 눈 가득 담은 뉴욕의 매력을 책에 옮겨 담았다. 그녀가 이끄는 대로, 발 닿는 곳으로 산책을 나설 준비가 되었다면 이 책을 펴도 좋다.


첫 번째로 소개된 영화 '레이니 데이 인 뉴욕(A Rainy day in New York, 2019)'은 영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비 내리는 뉴욕을 느낄 수 있다.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기 위해 코스를 짰지만 계획대로 되는 건 하나도 없고, 속도 모르고 비만 계속 내린다. 하늘도 울고 개츠비도 울었다. 나만 웃었다. (^_^) 개츠비가 걷는 길을 보며 비 오는 뉴욕은 꽤나 낭만적이라고 생각했다. '봄비 내리를 옅은 안개에 싸인 뉴욕에서의 오후(30쪽)'라서 그런지, 시계탑에서의 만남이라는 뻔한 설정도 로맨틱하게 느껴졌다. 저자가 말한 '뉴욕=설렘'이라는 말이 이해된다. 요즘 유튜브에 걷는 영상을 찍어서 올리는 사람이 많은데 개츠비도 꽤나 잘 할 것 같다.


앤 해서웨이가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도 두 편 소개되었다. 패션 잡지 편집장의 비서로 취직해 어설픈 신입티를 벗고 멋지게 성장하는 앤드리아를 볼 수 있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rada, 2006)'와 200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린 패션회사의 사장이 된 줄스와 그녀를 보조하는 벤의 케미가 돋보이는 '인턴(The Intern, 2015)'이다. '패션'이라고 하는 결이 묻어나서일까? 세련된 건물이 인상적이다. 내가 생각했던 뉴욕의 느낌을 그대로 박아 넣은 듯하다.


음악 영화도 빼놓을 없다.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 2007)', '비긴 어게인(Begin Again, 2013)', ' 여자 작사 남자 작곡(Music and Lyrisc)' 다양한 음악 영화가 소개되었다. '한여름 센트럴파크에서의 콘서트' 즐길 있는 '뉴요커들의 특권'(88) 오늘 , 지금 순간 너무 부럽다. 아쉬운 대로 영화에 나온 노래를 찾아 들어야겠다. 각각의 영화를 소개하는 마지막 페이지 하단을 보면 영화에 삽입된 노래가 곡씩 나와있다. 이것만 참고해도 아주 좋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있을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