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교양 -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돈의 비밀과 진실
이즈미 마사토 지음, 김정환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소위 금융위기라는 것을 겪고 나서 부터 나의 돈을 어떻게 활용할까라는 고민에 빠졌었다. 은행에 넣어둘까 아니면 적금을 들까 아니면 주식에 투자할까 주식에 투자하면 내가 직접 투자를 할지 아니면 펀드와 같은 간접 투자를 할지 아니면 가까운 사람들이랑 계를 할지...... 나의 돈을 어떻게 지키고 돈의 가치를 키울지 요즘 고민이 많다.

 

『 돈의 교양』 이 책은 일본 최고의 금융 교욱 전문가가 가장 쉽고 빠른 실천 재테크 노하우를 담고 있는 책이다.

 

세계 경제에 큰 위기가 오면서 이제는 돈을 버는 것만큼이나 돈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시대가 왔다. 연봉이 작을때 보다 많을때 돈을 더 모으지 못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 이유는 돈을 계속 가지고 있는 능력을 기르지 못한 채 소비만 늘렸기 때문이다.

 

일본 파이낸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일반인들의 재무 교육 전도사로 앞장서고 있는 이즈미 마사토는 이런 시대일수록 자기 돈을 스스로 지키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 즉 ‘돈의 교양’을 익혀야 한다고 이 책에서 강조한다.

 

풍요롭고 안전한 인생을 살기 위해 꼭 알고 있어야 할 올바른 금전 지식을 익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돈 모으는 방법부터 쓰는 법, 벌고 늘리는 법까지 누구나 알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다.

 

‘돈의 교양’을 익힌 사람만이 돈을 올바른 자세로 대하고, 안정된 일을 해서 수입을 올리며, 그 돈을 알맞게 투자해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 돈의 교양』은 돈 모으는 방법부터 쓰는 법, 벌고 늘리는 법까지 알려주는 돈의 교양은 청소년, 대학생, 회사원, 주부들이 꼭 읽어야할 경제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여덟 가지 항목으로 돈의 교양을 설명하고 있다.

 

1장에서는 돈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한 우리가 본디 배워야 했던 돈에 대한 사고방식과 돈의 지성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2장에서는 돈을 모으는 법과 저축의 규칙에 대해 이야기한다. 3장과 4장에서는 돈을 올바르게 쓰는 법을 작은 돈과 큰돈을 나눠서 다룬다. 어떤 규칙에 따라 올바르고 가치 있는 물건에 돈을 쓸 것인가도 교양 중 하나이다. 일상에서 돈을 쓰는 법부터 시작해서 내 집을 사준 기준까지 알려준다. 5장에서는 일과 자기 계발을 통해 돈 버는 법에 대해 전수하고, 6장에서는 돈에게 일을 시켜 돈을 벌어오게 하는, 돈 늘리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7장에서는 돈의 유지 관리 방법을, 8장에서는 돈을 타인에게 나눠주는 법에 대해 다루게 된다.

 

이 책은 반드시 돈을 모을 수 있는 2대 6대 2법칙, 무엇에 썼는지 모르는 돈을 줄이는 방법, 큰돈을 쓰는 예행연습하기, 돈의 이력서 작성하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차이 분석, 주택 마련 대출의 상환 시기 등의 정보 등을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 청소년부터 대학생, 사회 초년생, 그리고 주부까지 꼭 읽어야 할 경제입문서로 경제관념이 없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고, 기초부터 배워 실천할 수 있는 책이다.

 

소위 물질만능주위라고 하는 현 시대에 이 책은 돈에 얽매이는 인생보다는 돈을 잘 사용하고 사는 인생을 살기 위해 꼭 읽어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