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60분 부모 -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는 자녀교육서
김미라.정재은.최정금 지음 / 경향미디어 / 200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무척 많은 육아서와... 최근에 점점 많이 읽기 시작한 학습서들... 초등1,2학년 학부모인 나는 양 집합에 대해 약간의 불만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육아서는 대부분 학습은 다루지 않고 (관심 연령도 낮고) 학습서는 감정이나 정서적인 문제는 배제하고 정말 학습에 관해서만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물론 관심 연령도 대부분 초4 이상이고).

나는 이 프로그램은 본 적이 없다 (우리집은 TV를 거의 보지 않기 때문에). 그러나 프로그램의 명성은 주위에서 한두번 들어보았었다.

그리고 알라딘에서 이 책을 발견했을때... 왠지 꼭 사서 읽어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했다. 

정서와 학습을 모두 다루어 주고 있으면서 쓸만한 Tip들이 곳곳에 많이 숨어있는 좋은 책이다!!!

나는 아직 아이들을 학습으로 내몰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 나름대로는 소신을 갖고 공부저력을 키워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꾸준한 책읽기(작년에 큰애는 약 600권의 책을 읽었다)와 질리지 않는 정도의 엄마와 함께하는 엄마표 연산정도... 그리고 바른 생활습관과 중요한 일 먼저하기... 그리고 내일 할 일 전날 정리해보기... 물론 그 할 일 리스트를 갖고 자기전에 스스로 평가하는 시간 등...

이 모든 것들이 이 책에도 쓰여있는 것을 보고... 비밀을 들킨 것 같은 기분과 함께 내 방식에 대한 찬성표를 얻은 것 같은 기쁨을 동시에 느꼈다.

이 책은 별 다섯개로는 부족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