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하루, 감성 캠핑 - 작은 텐트 하나로 시작된 감성 라이프
안흥준(피크니캠프) 지음 / 루리책방 / 2022년 2월
평점 :
항상 아이들과의 캠핑을 꿈꾼다. 운전을 못하는 나라서 남편에게 의지하지 않는 나와 아이들만의 캠핑을!
차가 생기면 제일 먼저 해보고픈 일은 아이들과의 차 박이다.
차 배기 아니어도 어디든 작은 텐트라도 치고 흉내라도 내보면서 자유롭게 캠핑을 다녀보고 싶다.
그 로망을 더욱 키워줄 책을 만났다.
[오늘 하루, 감성 캠핑]은 cf 감독인 저자가 캠핑을 다니며 찍은 감성적인 사진들과 캠핑 장비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저자는 또 꽤 유명한 캠핑 유튜버인 것 같아서 책도 읽어보고 유튜버로도 참고해 보면 좋을 듯하다.
책을 읽어보면서 캠핑도 정말 다양한 종류와 방식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해보고 싶은 미니멀 캠핑, 차박, 가을 캠핑 등 상황에 따라 캠핑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상황뿐 아니라 캠핑을 하는 사람. 혼자 하는 캠핑인지 가족과 함께하는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지 등 사람들에 따라서도 캠핑의 종류는 달라지고,
장소와 날씨에 따라서도 여러 종류로 나누어져서 굉장히 흥미롭다.
또한 캠핑을 시작하려면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용품들을 준비하는데 어디까지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초보캠핑러들에게 캠핑을 할 때 필요한 물품들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계절 캠핑에 따른 필요한 용품들도 알려주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특히 마지막 챕터에서는 전체적으로 텐트부터 작은 장비들까지 짚어주기 때문에 캠핑 준비를 할 때 읽어보면 좋겠다.
책 속에 담긴 사진 한 장 한 장마다 캠핑의 감성이 느껴지고 사계절이 느껴져서 책 하나로도 힐링이 된다.
올해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캠핑을 시작해 보고 싶다. 책을 읽고 나서 캠핑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더욱 커지고 감성이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