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테리어 - 운이 좋아지는 집 인생이 달라지는 인테리어 ㅣ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풍수 : 집 내부의 생기를 만들다’
예전부터 풍수를 이용해서 집의 배치를 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있었다. tv에서 풍수에 관한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박성준 소장님이 자주 나와서 관심있게 봐오고 있었는데 마침 아이방때문에 고민하던 차에 책을 내셔서 읽어보게 되었다.
아이 공부방은 어디가 좋은지, 머리는 어디에 두고 자야 좋은 기운이 오는지, 가구 배치 팁 까지 많은 정보와 이야기들을 담은 책에 감동했다.
그리고 첫 시작부터 풍수의 기본은 비우기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좋았다.
요즘 물건이 자꾸자꾸 들어나는 탓에 정신이 없었는데 일단 비우고 풍수에 따른 가구 배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일단 제일 관심사인 아이의 공부방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읽어보았는데, 책상의 위치는 부모가 아이의 뒤통수를 바라보는 감시적인 위치가 아니라 ceo의 책상 배치처럼 아이의 얼굴을 바라볼 수 있는 방향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공부방은 목(木)의 기운을 왕성하게하는 가구와 자재를 선택하고, 색은 청색,녹색,무채색이 좋다고한다. 방향 또한 해가 뜨는 동쪽 방향의 기운이 좋다고하니 아이 공부방을 배치할때 참고해야겠다.
그리고 집의 외부의 인테리어에도 풍수를 활용하여 인테리어 공사를 하는 팁들도 얻을 수 있다.
지금 인테리어를 하려는 이들이나 가게 위치와 인테리어의 팁을 얻고자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지막에는 '30일 동안 따라하는 풍수 인테리어'를 따라서 해보며 좀 더 쾌적하고 운이 통하는 집은 만들어 보고싶다.
저자가 독자들에게 풍수에 관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 주고싶어하는 것을 책을 통해서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게 읽어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