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배치 도감
콜라보하우스 1급 건축사 사무소 지음, 이지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방 문제로 머리가 아팠던 차였다.

큰아이는 혼자 방을 쓰고싶다고하고 작은 아이는 아직 혼자 자기는 무리인것 같고,아이들의 물건과 장난감은 넘쳐나서 감당이 안되는 상황이었다.

이제 둘다 장난감만 가지고 놀 수 없는 나이기도 하고 장난감보다는 이제 책을 더 들여서 공부방처럼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방을 어떻게 구성하고 배치해야할지 몰라서 난감했다. 방을 어떻게 배치해야지 모두가 효율적으로 집을 사용할 수 있을까?

[방 배치 도감]에서는 주택 51채의 방 배치를 소개한다.

아무래도 아이가 있는 집이라서인지 아이들이 있는 집 위주로 찾아보게된다.

주택 방 배치들이라서 정해진 아파트 구조와는 달리 조금더 자유롭고 독특한 방식들의 배치들이 많아 눈이 즐거웠다.

대부분 배치도로 그림이 그려져있어서 사진이 조금 더 있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아 조금 아쉬웠다.

또한 우리 집에도 활용해 볼 만한 배치가 있는지 머릿속으로 그려보기도 하고, '이런 방식의 배치도 괜찮네'라는 생각도 들었다.그리고 책을 보면볼수록 주택에 살고 싶어지는 욕망이 더욱더 커지는 것을 느꼈다.

사람마다 살아가는 방식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듯이 책속의 많은 집들에는 살고 있는 그들의 취향이 가득 담겨있었다.

집 가운데 바깥이 있는 도넛 형식의 집도 특이했고, 댄스스튜디오가 있는 집도 있었고, 데크를 이용해 자연과 함께하는 집들도 많아서 부러웠다.

개인적으로 아이들의 방배치를 위해서 읽었던 책인데, 그것 보다도 다양한 주택의 방 배치와 활용법 등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