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 기억력, 수리력, 집중력향상 숫자퍼즐 ㅣ 두뇌가 좋아하는 어린이 스도쿠
수피아 편집.기획팀 지음 / 수피아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스도쿠를 접해 본 것은 얼마 되지 않는다.
이렇게 재미있는 걸 왜 이제야 한거지? 생각도 들었는데 어린이 스도쿠 책이 나와서 아이들에게도 꼭 알려주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스도쿠란 무엇일까? 스도쿠는 스위스 수학자 레온하르느 오일러의 마술 사각형 이라는 게임에서 유래했다고한다.
그리고 미국과 일본을 거쳐 세계에 알려지게 되었다고한다.스도쿠는 '머리가 좋아지는 11가지 방법' 중 하나로 뽑힐 정도로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게임이라고 한다.
이 책은 초급중급 책인데 책 속은 왕초급부터 초급 중급까지 구성되어있다.
8살 큰 아이에게 왕초급 문제를 풀어보자 했는데 너무 간단하게 풀기에 바로 초급을 시켜보았다.
책상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는 아이임에도 스도쿠 문제를 풀때는 굉장히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5살인 둘째도 하고 싶어해서 왕초급 문제를 풀게 해줬는데 처음에는 어려워 하는 것 같더니 원리를 깨우쳤는지 그 다음 부터는 혼자서 풀어 나갔다.
완벽히 풀지는 못하지만 너무 재미있어해서 신기했다. '문제를 풀다보면 나도 모르게 기억력,집중력이 up 논리적이며 창의적인 사고력이 좋아져요!'라고
표지에 써있는데 정말 스도쿠를 하다보면 아이들이 급속도로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겨울 방학 동안에 스도쿠를 하면서 아이들의 두뇌운동을 시켜주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가벼운 스프링 북으로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장시간 이동할때나 대기할때 등 가지고 다니면서 풀 수 있는 것 같아 유용하기 까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