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동물의 비밀
니시모토 오사무 지음, 이마이즈미 타다아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많은 종류의 동물들이 있고, 그만큼 아이들도 동물을 좋아하고 호기심도 왕성하다.
우리가 좋아하는 동물들에게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 동물 박사님과 친구들과 함께 세계 동물 여행을 떠나보자!
요즘 아이들 도감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이 책은 너무 딱딱하지 않고 귀여운 그림체로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시작할 수 있는 도감인 것 같다.
책 속에는 세계 대표 동물 85종이 나와있다.그 중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기린,사자,코끼리,하마 이외에도 큰개미핥기,갈라파고스땅거북,인도악어 등 생소한 동물들도 알아볼 수 있다.차례부분에 7개의 대륙으로 동물들이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 줄 때 '아시아에는 이런 동물들이 대표적이고, 남극북극에는 이 동물들이 대표적이래.어디부터 가볼까?'하며 시작하면, 정말 여행을 떠나는 기분으로 그 동물들을 만나러 가는 기분이 들며 아이들도 즐거워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다는 역시 대나무를 좋아하는 동물이다. 그러나 판다의 조상들은 육식 동물이었다는 점을 책을 통해 처음 알았고, 판다도 100% 대나무만 먹는 것이 아니라 새와 쥐를 먹기도 한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그래도 판다는 여전히 나에게 귀여운 동물이고 '먹고 자기'를 반복하는 판다의 그림을 보면 절로 웃음이 지어질 것이다.
그리고 암컷 캥거루의 비밀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부분이 많았다.아기 캥거루는 엄마의 주머니 속에서 지낸다는 기본적인 사실만 알고있었지 갓 태어났을 때는 어떻게 자라고 지내는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아기 캥거루의 이야기가 가장 흥미롭게 다가왔던 것 같다.
동물에 관심이 많이 생기는 아이들에게 읽혀주기에도 어렵지않고 스스로 읽을 줄 아는 아이들도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동물 도감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