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년이 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겨울방학이 다가온다.
집에서는 딱히 따로 공부시키지 않아서 겨울방학동안은 1년동안 배운것을 복습해보자 하는 의미로 이 책을 보게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나는야 계산왕은 1학년과 2학년책이 있는데, 아이가 수학이 부족해서 예습보다는 복습이 좋을 것 같아 1학년 책으로 선택했다.
이 책은 1학년1학기 책이고 2학기책은 20년 2월에 출간 예정이니 예비 초등학생이나 저희 아이처럼 방학을 맞이하는 아이들이 복습식으로
풀어보면 좋을 거 같다.


티비로 많이 접했던 '마음의 소리' 만화로 아이에게 친근하게 다가가서 수학에 대한 부담감 없이 학습할 수 있겠구나 생각도 들었다.
선생님의 말을 보면 수학을 주입식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기본 개념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기본 개념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익히고, 문제는 다양한 유형으로 접할 수 있게 만든것이 '나는야 계산왕'이라고 한다.
요즘 미디어나 만화를 많이 접하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흥미와 개념을 같이 잡아주고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풀어나가는 힘도 길러주니 일석이조의 책인 것 같다.

책은 총 8단원으로 구성되어있고, 단원마다 재미있는 만화와 그에 따른 다양한 문제들이 있다.
1~9 모으기와 가르기 단원이엇는데, 5살 둘째가 재미있어 보였는지 언니가 해보기도 전에 자기가 하겠다며 몇 문제 풀어보더니 재미있는지 앉은자리에서 3장을 다 풀어버렸다.
아이가 엄청 집중해서 하는 모습을 보니 미취학 아이들용도 나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나는 아이에게 개념설명을 잘 확실히 잘 못해주는데 처음에 시작전에 따로 개념을 설명해 주지않아도 만화로 이해를 하니까 편한점도 있었다.
만화가 많이 있는게 아니라 두세장 정도로 개념설명 정도의 만화이고, 문제가 다섯장정도 되니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하다.
아이들의 기본을 잡아주고 싶다면 나는야 계산왕 강력추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