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1 -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 1 놓지 마 과학! 1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요즘은 여러가지 만화 캐릭터로 아이들이 재미있고 보기 쉽게 학습할 수 있게 책이 잘 나와있는 것 같다. 아직 한번도 만화로된 학습책은 읽어보지 않았다가 처음으로 읽어보게 된 ‘놓지마 과학!’ 학습 만화는 예상보다 흥미롭고 유익한 책이었다. 내가 과학에 관심이 없어서 아이에게 어떻게 과학을 접근시켜야 할까 걱정 했는데 이렇게 학습만화로 접근 시키니 아이가 부담스럽거나 어려워하지 않고 흥미를 가지고 다가왔다.


-
읽어보며 내가 정말 궁금했던 부분도 나와서 반가웠는데 바로 목소리에 관련된 것이었다. 영상이나 녹음기를 통해 들리는 내 목소리가 왜 낯설게 느껴지는지 항상 아이러니하게 생각했는데 이 또한 과학적인 원리라고 해서 재미있었다.


-
이 책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만화로 풀어내서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고, 쉽게 읽혀져서 편하다. 나는 사실 학습만화가 아이들에게 유익할까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직접 읽어보니 굉장히 재미있고 흥미로워서 과학을 더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다. 이제 학교에서 코딩을 배우는데 코딩이 무엇인지도 몰랐던 나도 이 책을 통해 코딩의 정의를 알게되었다. 그 외에도 어렵게 느껴지던 컴퓨터나 로봇에 관해서도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다. 4-6학년의 교과과정이 연계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과학의 흥미를 느끼게 해주고 싶다면 꼭 읽어보면 좋을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