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탄 - 동영상 34강 무료제공, 일본 여행지 필수 단어장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1
최유리.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히라가나, 가타카나 등 일본어의 기초를 전혀 모르기에, 그 부분은 과감하게 넘어갔다. 책 표지에 있는 히라가나를 몰라도 말문이 트인다는 문구가 자신감을 더해 주기도 했다.

'스시 데스 (~입니다)'로 시작하는 이 책의 큰 장점은 재미가 있다는 것이다.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처럼 한 문장 한 문장 익히는 즐거움이 있었다. 물론 일본어를 보고 읽을 순 없지만, 말로 할 수 있다는 기쁨을 주는 회화 책이다. 

 

30가지 생활 표현을 배울 수 있었는데, ' 있습니다, 없습니다. 먹었습니다.입니까? ' 등 문장구조의 꼭 필요한 표현들이 담겨있다. 먼저 학습 포인트가 소개되고, 핵심문장구조 와 문장구조 연습해보기로 실력을 다질 수 있었다. 각 파트 마지막 페이지에 나오는 실전회화 연습과 미니코너의 재밌는 단어 설명은 심심함을 달래주고, 다음 파트의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다.

 

시원스쿨에서 나온 책의 강점답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었다. 무료 수강권은 2개월 동안 수강이 가능하니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요즘 바쁜 일이 산재해 있어서 강의를 듣진 못했지만, 곧 6주 플랜에 돌입할 계획이다. 3주 스피드 플랜보단 기초탄탄 정석 6주 플랜에 마음이 끌린다.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은 총 3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차근차근 배워서 모두 마스터하면 하반기에 계획 중인 일본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선 회화도 중요하지만 히라가나도 배우고 싶다. 지금은 꼬불꼬불 글씨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지만 언젠가 우스울 만큼 쉬워지지 않을까?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을 만큼 쉬운 책이지만, 정확한 발음을 알고 싶어서 동영상 강의를 빨리 듣고 싶어진다. 계획을 잘 세워서 학습한다면 일본어 왕초보 탈출은 칸탄(간단) 한 일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