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다 있다 - 내 몸과 인상을 변화시키는 35가지 비밀
황세란 지음 / 예문사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좋은 인상이란 어떤 것일까?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일까? 책의 서두에 적힌 ' 이 세상에서 최고 멋진 사람, 아름다운 사람을 뽑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당신의 편안한 얼굴입니다.'라는 문구에서 이 책은 편안한 얼굴을 만들기 위한 갖가지 조언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별히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예쁜 편히 아닌데도 시선이 머물고, 아름다워 보이는 얼굴이 있다. 시선이 머무는 곳곳마다 편안함을 담고 있어서 일 것이다. 책을 읽는 동안 입꼬리를 올리려고 노력하고, 얼굴에 온화한 미소가 머문다면 절반은 성공이다.

 

좋은 얼굴 만들기 1단계는 마음에서부터 출발한다. 어떤 마음이든 한번 채워지면 다른 마음이 들어가지 못하고, 싫은 마음 등 나쁜 기운을 담은 마음이 가득할 때 질병이 찾아온다고 한다. 마음 상태에 따른 얼굴 마사지와 오장 육부의 기능 회복은 반드시 숙지해야 할 것 같다. 즉각적인 내장기관의 회복 효과보다도 읽는 즉시 더 이상 스스로에게만 독이 되는 마음의 형벌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관상학적인 측면에서 점의 위치나 얼굴형, 이목구비는 의견이 분분할 수 있을 것 같다. 나 역시 그 부분은 쉬어가는 타임으로 가볍게 읽고 넘어갔다. 그것들에 연연해서 의학의 힘을 빌릴 순 없기에, 특별히 조심해야 할 부분들만 체크하고 좋은 인상 만들기에 중점을 두는 편이 나을 것이다. 좋은 마음, 바른 자세, 얼굴 마사지, 귀 마사지,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얼굴형별 헤어스타일, 매력적인 목소리 만들기 등 나에게 도움 되는 것들은 눈에 쏙쏙 들어왔다. 긴 생머리를 고수하다가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준지 몇 달 되었는데, 책을 읽으니 난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었다. 변화를 준 후 기분과 일상의 변화도 맛봤기에,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도 복을 부르는 일인 것 같다.

 

양쪽 엄지손가락으로 양쪽 콧방울을 막고 8초 동안 숨을 멈 추웠다가 떼고 한 번에 5회 이상 반복하면 폐활량이 늘어나고, 재물복이 들어오는 코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생각날 때마다 할 일들 목록에 저장해두었다. 행운을 부르는 명궁(눈썹 사이) 관리도 나만의 리스트에 올랐는데 5분 명상법으로 하기에 좋아서 아침저녁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당장에 눈에 띄는 효과는 모르겠지만, 의식적으로 편안한 마음가짐과 표정을 지으려고 노력할 수 있게 만드는 책이다.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인데, 그 스트레스가 얼굴에 나타난다면 스스로에게도 타인에게도 부담이 될 것이다. 기분과 표정은 전염되기에 먼저 웃고 먼저 편안해지도록 노력이 필요한 사람들이 읽는다면 자신의 얼굴을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