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 대폭발 - 장현정 잡문집
장현정 지음 / 도서출판3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나처럼지친 그대에게

무기력 대폭발 장현정 잡문집

 

그냥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아도 하고 싶지 않고할 일이 눈앞에 놓여있는데도 마냥 지치고 힘든 시간이 있다지난 일주일의 내 모습처럼.

 

잠시도 쉬는 시간 없이 일이라면 일연애라면 연애열심히 달려온 것은 한 순간의 꿈이었다는 듯 열정은 사라지고 텅 빈 감정만이 남아 공허하게 침대 구석에 앉아 있었다이게 번 아웃(Burn out syndrome)이구나일을 하던 중간에 이렇게 갑작스럽게 찾아올 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아직 마무리할 게 한참 남았는데그렇지만 너무 힘든걸쉬고 싶다.

 

프로젝트를 하나 끝내면 유독 더 힘이 든다한없이 무기력하고아프고피곤하고그래서일까, ‘무기력 대폭발이라는 내 감정에 너무도 걸맞는 제목을 가진 이 책에 손이 가게 된 것은.

 

무기력 대폭발이라는 이 책의 속 내용은 사실 정말 무기력하지 않다저자의 생각으로 가득 차있고생각보다 빨리 읽을 수 있는 단편선과도 같았다긴 하루와 짧은 일주일을 읽는 느낌이랄까오히려 위로가 되는일상적인 내용에 스스로 몸을 추스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나의 하루도 무기력 대폭발이라는 이 책과 같을까금방 읽히지만 빠르게 흘러가지는 않고 중간중간 지치기도 하고 왜 이런가 싶기도 하고 위로받기도 하고.

 

“ ...바다 속은 염분섞인 눈물로 가득해모두가 마음놓고 울어물고기들도 우는 게 일이지만사람들도 울기 위해 바다로 오지....” - 무기력대폭발, p29

 

책만 읽고도 눈물이 왈칵무기력한 오늘은 나를 위로해주는 누군가가 함께였다면 좋았을 거라 생각하며 다시금 왈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