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라이프 1
한야 야나기하라 지음, 권진아 옮김 / 시공사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설 속의 인물과 사랑에 빠진 게 얼마만인가. 비록 내가 마음이 가벼운 쉬운 독자이긴 하지만 천 페이지가 넘는 두 권의 책을 읽는 동안 한 인물에 온 마음을 뺏긴 경험은 오랜만이다.

사전 정보가 별로 없이 읽기 시작했기 때문에 화자가 바뀌며 이야기가 전개 되는 걸 천천히  따라갔다. 화가로 성공을 바라는 제이비, 건축회사에 들어간 맬컴, 레스토랑에서 일하며 배역을 따기 위한 오디션을 보는 윌럼, 검사로 일하는 주드. 사회에 첫 발을 들인 그들은 뉴욕이라는 도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다. 성적 정체성, 인종적 고민,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의심, 혹은 기대 등이 청춘 소설처럼 흘러갈 때 주드가 등장한다. 주드라는 이름을 본 순간부터 마음의 준비를 했다. ‘감히 생의 지옥을 마주한 소설’이라는 무시무시한 홍보문구에서 어떤 예감이 들었기 때문이다. 앞 선 제이비, 맬컴, 윌럼이 그 문구의 주인공일리는 없을 것 같아서였다. 그 예감이 맞아 들어가면서부터 급속도로 책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똑똑한 두뇌에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으나 자신의 과거를 말하기를 피하는 신비로운 주드. 그를 아끼는 사람들은 거의 모두가 그에 대해 알고 싶어 한다. 하지만 주드는 자존심이 센 인물이다. 이 책에서는 상처를 가진 사람에게 자존심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단지 그를 치유의 대상이 아니라 한 사람의 인생이라고 인정해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이야기 한다. 어쩌면 우리가 보통 한 사람을 이해하고 사랑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진정한 우정이라면, 진정한 사랑이라면 그 사이엔 비밀이 없어야해. 그렇지 않다면 그건 진정한 우정이 혹은 사랑이 아니야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근데 진짜 그럴까? 과연 내가 누군가를 진정으로 완벽히 알 수 있고 이해할 수 있을까. 그게 가능하지 않다면 모든 관계는 피상적인 건가? 고통스러운 과거의 상처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벽을 만든 주드는 더 노력했어야 하는 걸까? 나는 답을 모르겠고 소설에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답을 말해주는 게 문학의 의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주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드를 대하는 방식이 올바른 것이었냐를 판단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다만 우정이라는 이름으로 주드의 벽을 일방적으로 허물어버리지 않는 친구들의 방식과 해답을 강요하지 않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태도가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읽는 내내 주드의 고통을 생생하게 느껴져서 ‘감히 생의 지옥을 마주한 소설’이라는 게 어떤 뜻인지 알게 됐지만 그것이 이 소설이 비극이란 뜻을 암시한 것은 아니란 것이다. 완벽한 인생이 아니어도 괜찮다고, 이겨내지 않아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주드를 사랑하게 된 것은 그가 고통을 이겨낸 서사의 주인공이라서가 아니었다. 참담한 고통 속에서도 매일 살아갈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이어서였다.

까페에서 읽다가 자꾸 눈물이 터져 집으로 들고 와 밤새 읽어 내려갔다. 주변의 모든 지인에게 읽기를 강요하게 만드는 감동이었다. 작가의 다음 작품을 애타게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3.67
찬호께이 지음, 강초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소문만큼 굉장했던 책, 홍콩 추리소설의 발견. 올해의 발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3.67
찬호께이 지음, 강초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홍콩의 역사를 읽게 하는 추리소설! 감탄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5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인트루더
다카시마 데츠오 지음, 양억관 옮김 / 이야기(자음과모음) / 1999년 8월
7,800원 → 7,020원(10%할인) / 마일리지 390원(5% 적립)
2006년 12월 25일에 저장
품절

메두사
이노우에 유메히토 지음, 송영인 옮김 / 시공사 / 1998년 9월
7,500원 → 6,750원(10%할인) / 마일리지 370원(5% 적립)
2006년 12월 25일에 저장
품절
안테나
다구치 란디 지음, 송미정 옮김 / 깊은강 / 2002년 7월
8,500원 → 7,650원(10%할인) / 마일리지 420원(5% 적립)
2006년 12월 25일에 저장
절판
공생충
무라카미 류 지음, 양억관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0년 9월
6,800원 → 6,120원(10%할인) / 마일리지 340원(5% 적립)
2006년 12월 25일에 저장
절판



15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물만두 > 플레져님께 알려드리는 추리소설!

우선 저는 시리즈 작가를 제일로 치고요. 그 다음 작가 순으로 봅니다.

기리노 나츠오의 작품은 모두 좋지만 이 작품도 좋습니다만 과도한 잔인함이 싫다시면 페미니즘 관점에서 보시길 바랍니다.

기시 유스케의 작품도 좋습니다. 이 작품 무섭다시는 분이 많은데 무서우시면 <푸른 불꽃>을 보세요.

김성종의 작품 가운데 좋은 작품입니다. 이 작품 외에도 <피아노 살인>도 좋습니다.

딕 프랜시스를 워낙 좋아합니다만 이 작품은 진짜 좋습니다.

필립 말로를 싫어하지만 이 작품은 좋아합니다.

렉스 스타우트의 작품 가운데 이 작품을 고른 것은 < 마술사가 너무 많다>가 이 작품의 오마쥬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작가와 탐정이 등장하는 작품입니다.

  

로렌스 블록과 매트 스커더 다음으로 좋아하는 로스 맥도널드의 루 아처 시리즈입니다.

미넷 월터스도 좋아하는 작가입니다.

 

사라 파레츠키의 워쇼스키 시리즈중 최신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트릭면에서라도 꼭 보셔야 하는 작품입니다. 스포일러 만땅 썼다가 혼난 작품입니다 ㅠ.ㅠ

아이라 레빈의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만 이 작가가 이런 작품을 다시는 안 쓰더군요 ㅠ.ㅠ

앤서니 버클리의 작품 가운데 한 작품입니다. 마치 동서미스터리북스는 모두 읽어라 같습니다^^;;;

이 작품 읽으셨던가요? 좋습니다. 무조건...

절판이라 뺐더니 다시 출판되었어요 ㅠ.ㅠ

 

죠르쥬 심농의 메그레 경감 시리즈는 무조건 읽어야 하는 작품입니다.

  

콜린 덱스터의 작품도요. <사라진 소녀>가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그게 제일 좋은 작품이거든요.

<낯선 승객>보다 단편집을 골랐습니다. 하이스미스의 단편은 늪과 같습니다. 보기에 따라서는요.

뒤렌마트는 읽으셨을 것 같습니다만 아주 좋은 작품이 많죠.

크로프츠의 통은 그 시대 이런 트릭이...라고 말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추리소설이 모두 잔인하고 심각한 건 아닙니다.

특이한 탐정이 등장하죠. 단편집입니다.

이 작품도 좋지만 단편 <두 병의 소오스>가 진짜 좋은 작품입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입니다.

어떻게 탐정은 추리를 하는가를 알 수 있는 독특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도 좋습니다. 비트겐스타인 작품 아닙니다.

번역이 이상하다고 하던데 구판은 구하실 수 없을테니 그냥 보세요.

중편 두작품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영화도 좋고 작품도 좋습니다.

영원의 아이를 구할 수 없으니 텐도 아라타의 이 작품을 읽으시면 좋을 듯하지만 거부감이 든다면 패스하세요.

우리나라 작가가 쓴 중세 이슬람 세계의 이야깁니다. 

이 작품을 추리소설로 보기가 좀 그렇겠지만 좋은 작품이라 알려드립니다.

티투스는 정말 너무 많이 얘기를 했네요.

이 작품도 읽으시면 재미있습니다.

빠트릴 뻔한 작품입니다. <화차>가 더 좋지만 이 작품으로 미야베 미유키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마술사가 너무 많다도 SF 추리소설입니다. 이 작품도 마찬가지 작품입니다. 재미있으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

최고라고 말하기보다는 제가 지금 있는 책 목록 중에서 생각나는데로 뽑았습니다.

한글 파일을 이용해서 소장하고 있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리고 최대한 절판이나 품절도서는 포함시키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 사이 어찌됐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그냥 추리소설이면 다 좋아라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다 좋다고 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몇 권 읽어나가시면서 스스로 좋아하는 추리소설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읽다보면 누구는 최고라고 해도 본인은 아닌 경우도 있고 누구는 별로라고 했지만 자신에게는 좋은 작품인 경우가 있으니까요.

그건 님께서 잘 아실테죠.

많은 작품들이 서로 겹칩니다.

아가사 크리스티, 모리스 르블랑, 코넌 도일, 엘러리 퀸의 작품은 뺐습니다. 이건 기본이거든요.

그리고 저 작품 중에 포함 되지 않았지만 좋은 작품들도 많다는 걸 말씀드립니다.

어디에서는 좋다고 했는데 빠진 작품도 혹 있을 겁니다.

제 기억력의 한계입니다.

에드 맥베인의 작품은 뺐습니다. 경찰소설은 아마 대부분 안 넣었을 겁니다.

관심있으시면 헤닝 만켈이나 에드 맥베인의 작품들을 보세요.

작가의 작품 가운데 한 작품씩만을 넣었고 시리즈는 몽땅 넣었습니다.

그 점 감안하시고요.

최근 작품 가운데 안 넣은 작품도 많습니다. 아시리라 생각해서 뺐습니다.

좋은 많은 작품들이 볼 수 없다는 점이 좀 안타깝습니다만 더 좋은 작품이 나오겠지요.

저는 베스트 작품이 그때그때 달라서요 ㅠ.ㅠ

개념없이 추리소설이라면 헤벌쭉이라는 걸 감안하셔서 꼼꼼히 살피시고 읽으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