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데이 베이글
박영경 지음 / 비앤씨월드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정말 정말 정말 갖고 싶었던 책이 있었는데요

그 책이 바로 오늘 보여 드릴

'에브리데이 베이글'

이에요~^^





"쫄깃하지만 질기지 않은, 조금은 가볍고

폭신한 식감의 베이글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 책을 쓰신 '박영경 셰프' 님의 이 말씀이

저에게 너무 와닿더라구요

저두 이런 베이글을 좋아하고

이런 베이글을 만들어 보고 싶었거든요 ㅎㅎ








목차도 보기쉽게 사진으로 나와있어

찾고자 하는 것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기본 베이글에서부터 응용베이글과

스프레드 만드는 법과 샌드위치까지~~

정말 이 책 한 권 제대로 따라하고 나면

베이글 전문점을 차려도 손색없을 것만 같았어요





그리고 반죽기가 없는 홈베이커분들을 위한

손반죽법과 함께 기계반죽법도

친절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사전 발효 반죽법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다는 거에요

중종법과 폴리시, 탕종법이 나와 있는데

만드는 법과 장점이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제 이 책을 보고

여러 가지 베이글을 만들어 볼 일만 남았네요 ㅎㅎ

벌써 너무 기대 됩니다~^^

기본 베이글에서 부터 응용베이글까지

베이글에 어울리는

여러 가지 스프레드와 샌드위치 만드는 법,

그리고 여러 가지 성형법과 반죽법들이 상세히 나와 있어

이 책 하나면 베이글 완전 정복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