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여름 숲길을 걸어요 네버랜드 숲 유치원 그림책
김슬기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요즘 날씨와 딱 어울리는 시공주니어의 신작

 

촉촉한 여름 숲길을 걸어요.

 

우리 하나랑 읽어보았답니다.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친구들이 너무 즐거워 보이는데요 ?

 

여름 숲길에서는 무엇을 만나고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ㅎㅎ


 

 

간지에는 이렇게 여름에 만날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세밀화로 소개되고 있답니다.

 

 

자세한 설명이 없기에 더욱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책을 펼치게 되는거 같아요 ^^

 

우리 하나는 이 중에서 바로 아는것이

 

다람쥐랑 버섯 그리고 새였답니다.

 

다양한 풀들의 이름은 아마도 이 책을 통해 알게되겠지요 ^^

 


 

 

초록숲에 보슬비가 보슬보슬 ~

 

유치원버스를 타고 친구들이 모두 여름숲으로 놀러왔어요 ~!

 

한장 한장 넘기면서 여름숲의 다양한 경치들과

 

다양한 동식물들 그리고 즐거움이 가득한 책이랍니다.



 

 

여름 푸르른 산의 모습이 정말 보기만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것 같아요 !!!

 

마지막은 이렇게 숲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더 좋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이 숲길이 바로 산속에 있다는 것을 오히려 잘 모를수가 있는데

 

이렇게 산 속에 다양한 동식물들이 살고 있고,

 

그렇기에 우리가 더욱 자연을 아끼고 사랑해야하는 마음을

 

잘 기를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친구들과 함께 숲길을 걸으면서 물장난도 치고,

 

다양한 곤충들과 풀도 만나고 ㅎㅎ

 

나중에는 개울에서 첨벙 첨벙 물놀이하는 모습이 너무

 

시원하고 좋았답니다.

 

 

 

 

우리 세 아이들도 이번에 계곡에 가서

 

시원한 물놀이를 하고 왔는데 ~!!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추억을 떠올리더라구요 ^^

 

 

각 페이지마다 나오고 있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이렇게 세밀화와 간략한 설명으로 소개되고 있답니다.

 

엄마인 저도 몰랐던 것들이 많아서

 

엄마인 저도 함께 읽으면서 많이 배우게되더라구요 !!!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가 반복되면서

 

읽을때마다 즐거움을 더욱 안겨주고 있답니다.

 

 

 

 

책속의 의성어와 의태어는 아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뿐 아니라,

 

우리말의 표현력도 길러줘서 정말 들려주고 들려줘도 좋은거 같아요 !!

 

더구나,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를 보면 알맞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알아서 써넣는 문제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답니다.

 



 

 

마지막 부록편에서는 그동안 보았던 식물과 동물 그리고 곤충들이

 

한페이지에 잘 정리되고 있어요 ~!!

 

다시한번 읽어보면서 여름에 만나는 친구들을

 

생각해볼 수 있답니다. ^^

 

 

신나는 자연놀이 코너에서는 나뭇가지와 나뭇잎으로

 

만드는 멋진 나무배가 나오고 있어서 얼른 숲으로

 

달려가겠다는 세 아이들을 말리느라 애먹었네요 ㅋㅋㅋ

 

 

당장가서 만들어보자고 난리 ㅠㅠ

 

 

 



 

 

 우리 하나가 재미나게 책을 읽어보고 있답니다.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은 아시겠지만,

 

이번에 초등학교 교과서가 통합교과서 바뀌면서

 

아예 과목이 봄, 여름, 가을 , 겨울 이렇게 되거든요 ..

 

그래서 이렇게 각 계절을 재미나게 볼수 있는 책들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

 

 

 

 

아이들에게 각 계절에 대한 호기심과 특징도 자연스럽게 알려주고

 

학교 교과목에서도 반복되어 볼 수 있어서 더 도움이 되고 말이죠 !!

 

 

 

하나 아빠도 이 책을 보더니 너무 좋다고

 

4계절 다 다서 읽어보자도 했답니다.

 

ㅋㅋㅋㅋㅋ

 

 

 

 

 

 

 

지난 여름방학때 제주도 여행당시 에코랜드를 갔었답니다.

 

멋진 기차를 타고 여름 숲속을 달리고,

 

또 걸으면서 수많은 잠자리와

 

알록달록 이쁜 뱀,

 

그리고 다양한 버섯과 커다란 고사리들도 만났었답니다.

 

 

이 책을 보면서 다시한번 여름 숲길의 즐거움을 떠올려서 너무 좋았어요 !!!

 

 

 

 

 



 

 

 책을 읽고 여름 숲에서 만나는

식물과 동물들의 특징을 정리해보았답니다.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친구들을

직접 그려보고 이름도 써보면서

더욱 친해질수 있었어요 ~!!

네버랜스 숲 유치원 그림책 ~!!

정말 아이들에게 자연의 모습 그대로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아해요 ^^

 

 

 

 

 

 

 
 
 
 
 
 
시공주니어에서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