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비행기 여행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16
감 지음 / 시공주니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궁금해요 비행기 여행 !!

 

네버랜드 지식그림책16 권으로

 

 비행기의 모든것이 들어있는 책이랍니다 !!

 

 

우리나라 대한항공의  비행기가

 

두 눈을 확 사로잡고 있어요 !1

 

 


 

책의 첫장에는 각 나라의 비행기가 그려져 있구요

 

마지막장에는 똑같은 비행기의 그림에

 

어느나라의 어떤 비행기인지

 

글자로 알려주고 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우리나라 비행기는 어디있게??

 

이렇게 게임놀이를 하니 재미있더라구요 ㅋㅋ

 

 

 

이 책에은 동윤이가 할아버지와 함께 삼촌이 계신 뉴질랜드로 여행을 가게 되면서

첫 비행기 여행을 담은 책이에요 !!

아직 비행기를 타본적이 없는 우리 세 아이들 모두

두 눈을 동글동글 굴려가며 재미있게 읽어봤답니다. ^^

 


 

 

 

뉴질랜드로 가기 위해 인천국제공항행 버스를 타고

커다란 공항에서 짐을 맡기고

옷을 맡기고, 환전소에거 뉴질랜드 달러로 바꾸고,

출국장에서 보안검색을 하구요 ~!!

 

보안검색을 신기해하더라구요 ㅋㅋ

 

짐에도 엑스레이를 찍어서 무엇이 들었는지 알수 있는것과,

비행기를 탈때 가지고 탈수 있는것과

화물칸에 실을수 있는 물건..

그리고 화재와 폭발의 위험, 독성이 있는 물건은

가지고 타지 못하는 것을 꼼꼼하게 살펴봤어요 !!

 

해외여행을 가지전에 이런 것들은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듯해요 ^^

 

 

 

 

 

이제 비행기를 만났어요 !!

거대한 비행기의 모습에 우와!!

 

우리집은 김포라서 늘 날아다니는 비행기를 볼수 있거든요 ^^

 

그래서 크다는 것을 알았는데 이책을 통해서

비행기의 구조와 안의 내부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엔진이 날개 밑에 동그란 부분인것과

날개안에 연료가 들어가는 것은 엄마인 저도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어요 ^^

 

 

 

 

 

8살 하나는 비행기가 2층인것을 신기해하더라구요 ㅋㅋ

당연히 1층이겠거니.. 했나봐요 ㅎㅎ

 

4살 다니엘은 공항에서 볼수 있는 자동차를 보면서

너무 좋아했네요 ㅋㅋ

자동차 매니아거든요 ㅋㅋ

 

 

 

 

 

이 외에도 비행기가 어떻게 날아가게 되는지,

조종실이 어떤 곳인지 ,

블랙박스는 무엇을 하는지,

화장실의 오물은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비행기의 주방과 기내식에대해서

 

자세한 설명과 그림에 비행기 박사가 되었네요 ㅋㅋ

 



 

 

비행기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엔 비행기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ㅋㅋ

 

세 아이들 모두 모여서 비행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탈것들을 만들었답니다.

 

8살 하나는 비행기

7살 두나는 기차

4살 다니엘은 자동차 ㅋㅋ

 

비행기를 만들면서 비행기의 구조와 바퀴

그리고 각 부분의 역할을 한번더 생각해 볼수 있어서 좋았어요 ㅋ

 

 

커다란 여객선도 힘을 합쳐서 만들어보았어요

배를 만들면서 세월호 생각에 ㅠㅠ

 

 하나와 두나는 절대 물에 빠지지 않는 배를 만들어본다고

아주 열심히 튼튼하게 만들었답니다.

 

이름은 드림호 !! ㅋㅋㅋ

 


( 정말 드림호를 타고 세월호 희생자들이

돌아오는기적이 일어나면 좋겠어요 ㅠㅠ )

궁금해요 비행기.. 책을 통해

​다 알아요 비행기 여행 !!!

​똑똑박사가 되었답니다 ㅋㅋ

다음에 비행기 여행을 갈때

이책을 꼭 가지고 가려구요 !!

직접 보고 이책을 보고 타보면!!

정말 잊지못할 비행기 여행이 될거에요 ^^

 

 

 

 

 



height="90" src="http://api.v.daum.net/widget1?nid=54497551" frameBorder="no" width="1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