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 일기장 스콜라 꼬마지식인 4
장희정 지음, 최정인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움일기장...

 

제목만 보면 미운 말들만 가득 있을 것 같은 그런 책이지만, 사실 읽어보고 나니 우리 아이의 마음을 담은 일기장이더라구요 ^^

현재 우리 하나가 갖고 있는 마음들과 그리고 앞으로 학교에서 겪게 될 미운 감정들..

 이 외에 다양한 감정들을 미리 살펴보고 갈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 인아는 선생님에게 보여주기 위한 일기장이 아닌, 어른들에게 칭찬을 받기위한 일기장이 아닌

못나고 부끄러운 마음도 쓸수 있는 일기장을 쓰기로 해요 그것이 바로 미움 일기장이지요

 

이 책의 내용은 그 미움일기장을 하나씩 채워가면서 우리아이가 느낄수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자연스럽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자신만을 위한  역시 동생만 챙기는 엄마때문에 동생을 미워하는 마음이 담긴 미움 일기장으로 시작되고 있지요

 

여덟살 우리 하나도 일찍 동생을 봤어요

밑으로 한살어린 동생 두나와, 네살 어린 다니엘까지..

그래서 동생들로 인해 많이 힘들어하고, 동생들이 밉다고 하더라구요

 

 

 

 

동생이 밉지만, 미워해도 될까???

우리 아이가 충분히 고민할수 있는 질문에 우리 아이 눈높에 맞게 답을 해주고 있답니다

 

  누구나 그럴 수 있다고, 미움은 자연스러운 감정임을 알려주고 있어요

하지만, 밉다고 해서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힘들게 한다면 정말 나쁜 행동이 되겠지요.

미워하는 마음일 들때, 좋은 기억도 떠올려보세요 !!라고 조언하고 있답니다 ^^

 

 

 

 

엄마아빠가 다투어서 인아는 자신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을 미워하는 미움 일기장을 쓰네요

우리하나에게도 물어보니, 하나는 엄마아빠가 싸웠다고해서 자기 잘못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아무래도 이제 학교에 입학해서 그런지 나름 분별을 하나봐요 ㅎㅎㅎ

 

 

 

하나는 유치원에 아주 친한 친구가 있어요..

그런데 그 친구 사이에 다른 친구가 자꾸 끼어들고 놀지말라고 하고 ㅠㅠ

 그래서 무척 속상해 하고 힘들어 했던 적이 있답니다

 

 

책에 나오는 인아도 그러네요 수아랑 가장 친한데 다른 친구와 친해진 모습을 보고 친구를 미워하게 되어요..

 

이책에서는 미움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다양한 친구를 사귀면서 여러 친구들의 장점도 깨닫고,

한 명의 친구보다 훨씬 많은 즐거움을 얻을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가 현재 가지고 있는 미움 이외의 다양한 감정들..

그리고 앞으로 학교에 가면서 가지게 될 선생님에 대한 감정들... 새로운 친구에 대한 감정들....

우리 아이의 눈높이이게 맞게 재미있는 동화로 미리 만나보고

나라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매일 하나는 가장 친한 단짝과 같은 반 짝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거든요~

그렇지 못햇다고 상실감이 클까봐 걱정이었는데..

이책에서는 다른 새 친구를 만나고 친해지는 방법도 알려줘서 미리 하나에게 이야기 해 줄 수 있었답니다

 

 

 

하나야~~ 그 친구와 같은 반 짝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넘 속상해 하지 않아도 돼!!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사귀면 되니까~~^^

 

 

 

 

이제 곧 3월이면 학교에 들어가서 새로운 환경에 새로운 친구를 만날텐데..

이렇게 미리 다양한 감정도 알아보고 하나의 장점과 단점도 생각해보고

하나의 마음 일기장도 써 볼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어요 ^^

 

 


 

 미움이라는 감정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미워하는 마음이 들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도 잘 알려주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서도 감정을 잘 다스릴줄 아는 아이가 되는

그 첫 걸음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인거 같아요 ^^

 

 

책을 읽고 하나는 하나의 마음 일기장을 써 보았어요 ^^

 

하나가 잘하는 것 그리고 제일 잘하는 것 그리고 못하는 것을 적어보았네요

 

 

 

잘 못하는 것이 없다네요

하하하하하하 ^^:::

정말 못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을 하는건지...

못하는 것이 없었으면 하는 건지는...

하나와 더 애기해보아야 겠어요 ^^

 

 

 

 

 

 

미움일기장을 읽고 우리 아이의 마음 일기장을 통해

우리 아이의 마음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