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상황에 따른 언어 예절, 1959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4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칼데콧 아너 상을 받은 모리스 샌닥의 즐거운 신간~~!!

 

<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항상 모리스 샌닥의 작품은 절제되면서도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대한으로 이끌어주는 그림이기에

더욱 기대감으로 이 책을 읽어보았답니다

 

 

 

 

이 책은 어린 신사 숙녀분들에게 상황에 알맞은 말을 일러 주는

즐거운 예절 안내서랍니다 ^^

 

 

 

 

 

예절이라고 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전 길게 머리를 늘어뜨린 청학동이 생각하는데요 ^^:::

 

이 책은 동서양을 통틀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할

그리고 갖추어야할 기본적인 예절들을 기발하고 유쾌하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자자~~ 따라하세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조용히해야지~~!!

뛰어다니면 안돼~~!!!!

 

 

 

이런 지루하고 통상적인 예절시간이 아닌,

 

11가지의 아주 즐겁고 엉뚱한 상황 속에서 예절을 배울수 있지요 ^^

 

11개의 이야기 마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주인공이 처한 상황이나 위기 속에서 나오는 언어예절은 재치가 넘친답니다 ㅋㅋㅋ

 

 

이 책에 등장하는 공주, 기사, 악당, 카우보이, 해적, 비행기, 공룡, 악어 등

다양한 캐릭터들은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여기에 언어 예절이 세련되게 접목되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붇돋고 있답니다 !!!!!

 

 

 

 

 

 

그래서 역시!!!!라는 느낌표와 함께

 

모리스샌닥.. 그리고 세실 조슬린의 글 속으로  한장 한장 더 빠져들게 되네요 ㅋㅋㅋ

 

 

 

 


 

하나가 사나운 용을 만났을때 용감한 기사가 나타나 단숨에 무찔렀어.

하나는 그때 기사에게 뭐라고 말해야할까?

 

이처럼 이 책은 재미있는 주인공이 되어서 실제 나라면??? 어떻게 말해야지???

이렇게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서 더욱 재미나게 읽어볼수 있답니다

 

엄마라면,         기사님 멋져요!!

 

하나라면????     난.. 용이 너무 무서웠어요 !!!!

 

 

 

 

 

이렇게 그 상황속으로 빠져들어서 예의를 갖춰 해야 할 말이라면????

 

.

.

.

.

.

 

 

 

 

정말 감사합니다!!!!

 

 

 

 

 

 

 

 

 

 

 

 

공주의  저녁 식사초대에 갔는데 식사전에 먹는 음식으로 스파게티,

저녁요리로 스파게티, 또 스파게트 샐러드가 나와.

근데 후식으로 또 스파게티를 들고오는거야...

 

하나는 여왕에게 뭐라고 말해야할까??

 

하나는???           너무 많아요...!!

 

두나는.. ????            이제 그만이요 ... !!!

 

 

그런데 예절을 갖춰 말한다면??

 

무엇일까요???

.

.

.

.

 

 

 

잠깐 실례해도 될까요?

 

 

 

 

 

이렇게 각 상황에 맞는 예의바른 말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

 

 

 


 

 

 우리 하나와 두나.. 함께 기발하고 재미있는 상황에 빠져서

예의바른 정중한 말은 무엇인지 재미나게 함께 생각해보고 알아보았답니다 ^^

 

 

 

 

그저 읽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퀴즈를 풀어보듯이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보고 가장 예의바른 대답이 무엇인지 확인하니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ㅋㅋㅋ

 

엄마인 저도 재미있게 ㅋㅋㅋㅋ

 

 

 

 

 

 

역시.. 모리스샌닥과 세실조슬린의 멋진 책이네요 ^^

 

요즘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것이 바로 예의지요 !!!

그 예절을 재미나게 배울수 있어서 꼭 한번 읽어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ㅋㅋㅋ

 

 

 

 

 

 

마무리로 상황에 따른 예의바른 말을 확인해보았답니다 ^^

책을 읽으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예의를 추려서

그야말로 엄마표 활동지 문제를 만들었어요 ㅎㅎㅎ

 

헤깔려하는 글들은 책을 다시 펼쳐서 확인하고 써보았네요 ^^

조만간 학교에 입학하는지라 이렇게 써보기 활동을 하니 좋더라구요

 

 

 

 

 모리스 샌닥으로 즐거운 예절을 배워서 좋았답니다 !!!

 

 

후속작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 기대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