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2
에이미 헤스트 글, 홍연미 옮김, 헬린 옥슨버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오는 겨울날 헨리와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나고 있어요 ^^

이제 곧 겨울이라 눈을 기다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멋진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한 책이네요 ㅎㅎ

 

 

 

이 책은 헨리가 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쓰는 대목에서부터 시작되고 있어요

할아버지에게 쓰는 편지속에는 헨리의 친구이자 가족인 찰리를 소개하고

함께 만날 기대감으로 가득차있답니다

 

눈이 펑펑 내리는날 찰리와 헨리는 기차역으로 마중을 나가고 할아버지를 만나지요 ^^

하지만, 헨리의 기대와는 달리 할아버지는 찰리와 어색하기만 하지요 ㅎㅎ

 

저 역시 어릴때는 그저 강아지를 좋아했는데, 나이가 들고보니 그렇지를 못하네요.

그저 강아지를 보면 좋아서 마구마구 뛰어가는 예은이 주은이 우림이 ㅎㅎㅎ

멀리서 조심해!!! 외치는 엄마 ㅎㅎㅎㅎ

 

찰리와 할아버지는 친해질수 있을까요????

 

찰리는 집으로 돌아가던 중 바람에 날아간 할아버지의 모자를 찾기위에 눈보라 속으로 사라져 버려요.

헨리와 함께 애타게 찰리를 찾던 할아버지는 초록색 모자를 입에 문채 돌아오는 찰리를 발견하고는

고마움을 전하고 친구로 받아들이게 되네요 ^^

 

 

사랑한다는 말과 함께 찰리와 할아버지가 함께 잠든 모습은 절로 미소를 짓게 만들어주어요 ^^

 

우리 아이들에게 친구가 되고 마음을 나누고 함께하는 따스한 마음을 알려줘서 너무 좋네요

 

작가 에이미 헤스트와 헬린 옥슨버리가 만들어낸 서정적인 글과 따스한 그림이

더욱 그 느낌을 잘 전달하고 있답니다.

군더더기 없이 담백한 헤스트의 글과  섬세하고 풍부한 색감의 그림이 어우러져

찰리와 할아버지의 만남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해 주고 있어요

 

 

 

 

예은이 주은이 두 공주님 열심히 책을 읽고 있어요

원래 강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찰리를 너무나 좋아하네요 ㅎㅎㅎ

할아버지와 찰리가 함께 하는 모습이 너무 즐거운 아이들이에요

 

 

먼저 할아버지와 헨리의 편지를 살펴보면서 편지형식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

편지는 받는사람 이름을 먼저 쓰고,

인사말을 쓰고

하고자 하는 말을 쓰고

마지막에 보내는이의 이름을 쓰고..

 

올림을 쓰는것~~!!

 

엄마는 이미 다 알고있는 것이지만,

예은이 주은이는 편지형시에 대해서는 처음 들어봐서 초롱초롱 들었네요 ㅋㅋ

 

 

 



 

휴지심을 색종이로 감싸주고 종이를 덧대어 돌돌 말고

리본을 달아주면 이쁜 휴지심 편지가 완성된답니다 ^^

 

예주우 모두 한자리에 모여서 편지 써보기를 했어요 ㅎㅎ

 

우림이는 만들기보단 가위질에 바쁘구요

주은이는 그림그리기로 빠져버렸네요 ㅋㅋㅋ

 

 

할아버지와 할머니께 예은이의 마음을 담아서 멋진 편지가 완성되었어요 ^^

 

먼곳에 계셔서  자주 만나지 못해서 더욱 그립고 보고싶어하는 예은이랍니다

 

 아마 이 편지를 받으면 너무 좋아하시겠지요 ^^

 

 

 

 

 

 

헨리와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날때의  그 설레임과

어색함을 뒤로한채 서로의 따스한 마음을 느낄수는

훈훈한 책이여서 더욱 좋았네요

 

할아버지 할머니

사랑해요 ^^

 

 

사랑한다는 말이 감도는 책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