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특별한 집 - 1954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3
모리스 샌닥 그림, 루스 크라우스 글,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리스샌닥의 새로운 그림책 ~~!!

 

아주아주 특별한 집을 만나보았어요 !!

 

미국 도서관협회에서 주는 칼데콧 아너상 수상작이랍니다

 

모리스샌닥하면 수 많은 책들이 떠오르지요?

 

괴물들이 사는 나라, 범블아디의 생일파티, 서커스 소녀, 나의형 이야기 , 깊은 밤 부엌에서..

 

그 중.. 아주아주 특별한 집은 가장 명쾌하고 발랄한 책이랍니다

 

 

 

 

모든 책의 바탕은 밝은 노란색..

그 노락색 위에 파란 멜빵 바지를 입은 소년이 오직 나만을 위한 집을 안대요 ㅋㅋ

 

 

 

 

아주 특별한 침대,

아주 특별한 의자,

문도 아주 특별하고,

벽도 아주 특별해요.

 

나는 그집에 거북을 데려가요.

토끼랑 거인이랑

죽은 쥐 한마리도요.

내가 어디든지 데리고 다니는 쥐예요.

원숭이와 스컹크 몇 마리도 데려가요.

늙은 사진 한마리도 빼 놓을 수 없죠.

.

.

.

 

그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놀아요

쿵쿵 뛰고, 깡충 뛰고, 폴짝 뛰고, 꽈당 부딪혀요.

 

또해 또해 또해 또해 또해 또해 또해 또해 ~~!!

 

아무도 그만, 그만 ,그만 하다고 말하지 않아요 ..

 

 (세 남매들 늘 뛰어놀기 좋아하는데, 아래층 아저씨 올라온다고 늘 안돼 안돼 안돼~~

만 외쳤던 저에게 우리아이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전해주는 것 같았답니다

마음껏 하고 또하고 또하고 이렇게 신나게 놀고싶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마음껏 표현하고 있어요 !!! )

 

 

나는 어떤 집을 알아요..

내 머릿속 한가운데 쏙 들어있답니다 .. 쏙쏙쏙~~!!

 

(아주아주 특별한 나의 집.. 바로 내 머릿속에 있네요 ㅋㅋㅋ

우리 아이들의 머리속에서 이렇게 멋진 특별한 집들이 있겠지요??? ^^

어떤 집일지 너무 궁금하답니다 )

 

 

 

 

 

 

노란색 바탕에 이렇게 그림만 그려져 있답니다

 

 

다람쥐, 당나귀, 거북, 토끼, 거인, 죽은 쥐, 원숭이, 스컹크, 늙은 사자가 익살스럽게 등장하고 있어요

 

내가 함께 놀고 싶은 친구들과 나만의 집이 노란색과 어우러져 재미나게 표현되고 있답니다

 

 

 

 

 

 

들썩 들썩, 콩콩콩콩, 쿵쿵, 깡충, 폴짝, 꽈당, 왈칵, 폴짝, 우아우아 등

재미나가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가 가득하답니다

 

 

그래서 책을 읽어줄때도 더욱 실감나고 재미나게 읽을수 있어요 ㅋㅋㅋㅋ

 

 

 

 

 

우리 아이들 뛰어다니길 정말 좋아하죠~~!!

특히.. 우리집 막둥이 세살 우림이는 걷질 않아요 ㅠㅠ

무조껀 달린답니다

 

아마도 이 책에 나오는 멜빵 바지의 꼬마가 우림이일꺼에요~~

 

 

 

 

엄마는 그저 이쁘고 착하고 좋은 친구만 두길 원하지만,

아이는 자신이 원하고 좋아하는 모든것들과 친구가 되고싶어하죠~

 

책 속에 등장하는 죽은쥐....늘 꼬마와 함께하는 친구랍니다

우림이에게도 이런 친구가 있어요 바로바로.. 조끼지요 ^^::

돌도 되기전에 추울까봐 입혔던 누나의 핑크색 조끼의 촉감에 빠져..

 이 조끼와 늘 함께하고 있답니다

 

 

 

엄마는 아들이 핑크색 조끼와 함께하는게 정말 못마땅하지만..

우림이는 너무너무 사랑하네요 ^^::

 

엄마의 생각과 우림이의 마음은 다른것~~!!

 

 

 

 

 

이렇게 모리스 샌닥은  아이들의 마음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재미나게 잘 표현한거 같아요 ~~!!

그래서 이렇게 많은 아이들에게 읽혀지고 있는거겠죠 ^^

 

 

.

 

 

 

여섯살 주은양과 세살우림이가 재미있게 책을 읽어보고 있어요 ^^

익살스럽고 개구진 다양한 등장인물의 표정과 그림에 폭 빠져 본답니다

전부 노란색이네???

 

주은이도 온통 노란색 바탕의 그림책이 마음에 드나봐요 ㅎㅎㅎ

 

 

 

책을 읽고  크레파스와 물감으로 나만의 특별한 집을 그려보았답니다

 

여섯살 주은이는 무지개빛 지붕에서 달팽이와 강아지와 함께 하고 싶대요

일곱살 예은이는 수중가옥에서 병아리와 함께 하고 싶대요

그래서 특별히 병아리의 집도 지붕에 마련해주고 특별히 다닐수 있는 사다리도 그려주었답니다

 

 

내가 마음대로 할수 있는

나만의 머리속에 있는 아주 특별한집...!!!

그 집을 통해서 우리 아이가 마음껏 놀고 마음껏 생각하고

마음껏 그려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저 역시 이 책을 읽어주면서 우리 아이들의 마음과

우리 아이들만의 멋진 집을 알게 되어서 참 기뻤답니다

 

역시,, 모리스샌닥의 그림책.. 참 멋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