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하는 날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9
홍진숙 글, 원혜영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에서 나오는 책들은 우리집에서는 모두 대박이랍니다

 

이번에는 우리전통의 모습을 담은

 

 

시공주니어 네버랜드에서 우리 걸작 그림책

39. 빨래하는 날

만나보았답니다 ^^

 

 


빨래하는 날은 제목처럼 빨래하는 우리 옛 모습을 그대로 담은 책이랍니다

판화로 되어 정갈하면서도 고운 색감이 눈을 확 사로잡아요 ^^

 

저도 그저 시냇물에서 방망이로 치대어서 빨고 다듬이돌 인두 정도로만 알았는데

이 책에는 섬세하고 고운 우리말과 함께 빨래하는 우리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답니다

 

그저 빨래는 세탁기가~~ 이렇게만 알던 우리아이들에게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전통의 모습을 잘 보여줄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작은 바늘과 가위 인두 등.. 섬세한 그림들이

살아보지 못한 오래전 우리 모습을 잘 이해하도록 해주고 있답니다

 

 

 

정갈하면서도 부드러운 색감이 더욱 매력적인 그림이랍니다

실패와 바늘 ,다듬이돌, 인두와 한복을 입은 모습이

책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답니다

 

 

 풀썩 풀썩, 배틀배틀, 팡팡, 싹싹 등 재미난 의성어 의태어들이 나오고 있어요

 

햇빛에 밝군다.....빨래말리는 일을 이렇게 말했다고 하네요 ㅎㅎㅎ

저도 이 책을 통해 알게되었답니다

 

 

 

 

일곱살 예은이와 여섯살 주은이가 열심히 책을 보고 있답니다

 

한복을 좋아하는 두 공주님들~~

한복을 입은 여인네들이 함께 빨래하는 모습이 너무 이쁘다네요 ㅋㅋ

 

요즘은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끝~~!!

 

 

 

냇가에서 삶은 빨래를 팡팡 치대고 두드리고 문지르고

탁탁펴서 말리고 풀함지에 넣고 주물러 다시 장독대에 널어서

저녁이슬을 머금은 빨래를 발로 밟고, 다듬이질을 하고

인두로 솔기를 만들어 다시 바느질 옷을 완성~~

 

 

정말 많은 정성과 사랑이  들어가더라구요!!!

 

책을 읽으면서 우리 선조들이 썻던 물건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읽었답니다

 

 

 

그리곤 옛날 물건과 오늘날의 물건을 비교해서 써보았답니다

 

단어들이 좀 어려운것도 있었지만,

꾹 꾹 눌러가면서 써보았네요 ㅎㅎㅎ


 

 

한복을 입은 나의 모습을 그리고 마무리했답니다 

 

예은이는 머리띠와 댕기를 하고 장독대와 다듬잇돌도 그려주었네요

주은이는 핑크색 치마에 색동저리고를 입었답니다 ^^

 

 

 

 

 

 

 

 

빨래하는날/홍진숙/시공주니어/네버랜드/우리걸작그림책/우리그림책

 

 

 

 

 빨래하는날~~

우리 아이와 함께 우리 옛 시절로 돌아가는 시간여행을 할수 있는 멋진 책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