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과 집 - 근대부터 현대까지, 역사 속 생활의 변화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15
크리스타 홀타이 지음, 게르다 라이트 그림, 김영진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길과집~~

 

과연 어떤 내용 책일까?? 너무너무 궁금하지요??

 

근대부터 현대까지의 길과 집을 시대별로 그려놓은 책이랍니다 ^^

 

배경은 독일로 한눈에 독일의 100년을 살펴볼수 있답니다

 

글은 없어요~~

 

오직~~ 그림만 ~~~!!!!!

 

 

이층집 그리고 사거리...

 

한 곳의 공간을 시대별로 그려놓았답니다

 

처음에 이책을 보았을때는 다른집인가??

어디지?? 호기심과 궁금증으로 그저 마구마구 보다가

 

한 공간의 시대별일걸 알고는 볼때마다

꼼꼼히 하나하나 관찰을 하면서 보게되면서  

볼때마다 새로운걸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

 

제가 역사에 대해서 배울때 그저 생겨난 일들만 줄줄이 외웠던 기억이 나는데~

이렇게 그림독서로 먼저 관찰하고 배우게 되면

더욱 재미있고 기억에 남을거 같네요 ^^

 

시공주니어~~역시 좋은책 많이 만들어주시네욤 ㅋㅋㅋ ^^::

 

 

주방과 거실 방...

어느시대인지 아시겠나요?? ㅋㅋ

 

전.. 마지막 그림 알록달록 수납장 보고 빵~~ !!

우리집에도 저거 있거든요 ㅋㅋ

 

 

 

 

같은 거리인데 이 다른느낌..

시대의 변천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답니다

 

1911년 부우층과 빈민층. 마차

1933년 히틀러. 나치즘. 라디오

1945년 패전. 무너진 도시. 홀란

1960년 로큰롤. 폭스바겐 비틀

1970년 혁명. 시위. 평화

1980년 자유와 개성. 개인용 컴퓨터

현대 스마트폰. 쇼핑몰. 풍력발전기

 

 

이렇게 그 시대를 대변하는 단어들만 제시하면서

그림속에서 그 시대의 모든 것들을 끄집어 내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

 

 

 

 

 

그렇다고 그림으로만 끝???

아니지요 ㅋㅋ

 

부록편에서 각 분야별로 아주 자세하고 꼼꼼한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엄마가 먼저 읽어보고 그림을 보면서 함께 설명해주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

 

 

 

 

 

예은이와 주은이가 열심히 길과 집에 폭 빠졌답니다

1970년대는 아빠가 태어났던 시대~~

1980년대는 엄마가 태어났던 시대~~

이렇게 설명해주니 더 재미나게 보더라구요 ㅎㅎ

 

그림 중에서 모르겠는걸 물어보라고 했더니

커다란 라디오와 전축을 물어보더라구요

 

아무래도 현대에는 모든게  스마트폰이면 되니..

우리 공주들이 본 적이 없네요 ^^::

 

그러다 대뜸.. 예은이가 뽀로로 친구 포비가 가지고 있었다고 알려주네요 ㅋㅋ

 

 

 

 

 

 

 

 

배경이 독일이니 만큼 독일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았답니다

 

지도에서 독일 위치도 확인하고

수도인 베를린,  독일어. 유로화, 개신교와 로마 가톨릭

 

세계대전의 패배로 동독과 서독으로 나뉘어진 독일을 1990년 콜 총리가 통일시켰어요~

독일은 많은 예술가들을 배출시킨 곳인데, 세계적인 음악가로 바흐, 헨델, 베토벤, 브람스가 있고

문학가로서는 괴테, 카프카, 릴케와 그림형제 등이 있네요

 

맥주 축제, 카니발과 함께 출판과 도서의 나라로서

매년 10월에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이 열린답니다 ^^

 

 

 

내가 살고 싶은 집을 그려보고 마무리 했답니다

 

 

여섯살 주은이는 일층 이층 마음대로 다니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이층집에

눈이 펑펑 내리고 눈사람이 길에 있었으면 좋겠대요 ㅋㅋ

 

아마도 어서 겨울이 와서 눈사람을 만들고 싶은가봐요 ^^

 

 

일곱살 예은이는 물위에 있는 집에서 살고 싶대요

물고기가 마구 뛰어다니고 이쁜 배를 마음껏 탈수 있는 그런집이래요 ^^

 

 

 

 

길과집.. .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역사 공부의 시작을 할수 있는 좋은책이랍니다 ^^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멋진 책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